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음경이 왜소하면 남성으로서 자신감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음경 둘레를 확장하는 음경확대수술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충분히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음경확대수술 방법 2가지

수술적 방법과 비수술 방법으로 나뉩니다. 먼저, 수술로는 음경 조직 내 대체진피를 이용해 음경을 감싸듯 집어넣는 방법입니다. 반영구적인 확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잘 생착되기 때문에 한결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비수술 방법으로는 본인의 지방을 채취해 주입하거나 대체진피필러를 이용해 주입해서 확대 효과를 보는 것입니다. 비수술 방법은 어느 정도 일부 흡수되는 아쉬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효과가 떨어질 때 다시 주입해서 볼륨 확대를 고려하는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주입된 지방은 100% 생착하는 게 아니라 일부 흡수될 수 있어 재시술을 고려해야 하며, 필러 또한 일부 흡수되어 꺼지기 때문에 리터치를 통해 음경확대를 다시 고려해야 합니다.

조루 개선 효과까지

음경확대로 크기에 대한 아쉬움을 개선할 수 있는 장점 외에도 조루가 개선되는 효과도 함께 기대할 수 있습니다. 조루는 성관계 시 사정을 의지대로 조절하기 힘들어서 자신이 원하기도 전에 사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남녀와의 성관계 시 이러한 문제는 생각보다 흔하고요. 이러한 고민은 20, 30대 비교적 젊은 분들에게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조루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심리적인 압박감과 스트레스 때문에도 발생할 수 있고 지나치게 예민한 귀두나 음경으로 인해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심리적인 문제는 약물치료 등으로 개선되고, 과민성 조루 문제는 음경과 귀두를 둔하게 할 수 있는 확대술을 하면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왜소한 음경 크기는 확대하고, 확대로 인해 민감도가 둔해지면서 조루증상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단, 조루의 원인에 따라 확대술로 효과를 보지 못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진료와 검사를 실시한 이후 의료진과 충분히 상의하며 개인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간혹 검증되지 않은 재료로 불법 확대술을 받는 분들이 있습니다. 바셀린, 파라핀, 공업용실리콘 등을 주입해 음경확대를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검증받지 않은 재료를 이용한 확대는 반드시 문제가 발생합니다. 괴사,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너무 많은 양이 주입되면 제거 후 피부이식이 필요할 수 있어 음경을 확대하려다 되려 크기가 더 축소되는 결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선택은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이물질을 넣고 별다른 이상이 없을지라도 이후 언제든지 문제가 발생하는 게 결코 이상하지 않으므로 이물질 제거 치료를 꼭 받길 바랍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황인식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황인식 유로멘즈남성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