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식단 조절과 운동을 통해 살을 빼는 것만큼 좋은 다이어트 방법은 없다. 그러나 식단을 조절하기에 상황이 여의치 않거나, 최근 집에 있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 운동이 부족한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살이 찌면서 신체뿐 아니라 얼굴까지 살이 오르기 시작하면 사람이 둔해 보이기도 하고 스스로 자신감이 떨어지기도 한다. 특히 심부볼이나 이중턱 부위는 다이어트를 해도 잘 빠지지 않아 이런 부위가 고민인 사람에게는 ‘레이저 지방분해’ 시술이 도움될 수 있다.


레이저 지방분해 시술레이저 지방분해 시술
바쁜 현대인에게 적합한 ‘레이저 지방분해’ 시술
레이저 지방분해 시술은 레이저를 이용해 지방조직을 선택적으로 녹이는 방법이다. 이 시술은 피부 밑 지방세포에 직접 레이저를 쏘기 때문에 전달력이 우수하고 지방분해 효과가 높다. 또한 기존의 지방흡입술보다 훨씬 가느다란 캐뉼라를 사용해 정밀한 치료가 가능하며 절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이와 더불어 흉터의 부담이 없고 회복기가 빨라 많은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시술은 주로 지방이 많고 쳐져 있지만 지방흡입 하기에는 부담스러운 부위에 사용된다. 입가 주위의 뺨이나 이중턱, 늘어진 턱살, 또는 심술보 부위에 사용하면 해당 부위의 지방을 없애면서 얼굴을 갸름하게 만들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레이저가 피부 진피층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피부 탄력이 증대되고 리프팅 효과까지 줄 수 있다. 이처럼 다양한 효과를 20분 이내의 시술로 얻을 수 있으며 1~3일 이내 회복이 가능해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시술이라고 할 수 있다.


지방이식 부작용 치료도 가능해
레이저 지방분해 시술은 단순히 미용적인 목적으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지방이식의 부작용을 치료하기 위한 목적으로도 사용된다. 이식 부위에 지방이 단단하게 뭉쳐 있거나 다른 이물질에 의해 부작용이 발생하는 경우 레이저 지방분해 시술로 치료가 가능하다. 부위가 울툴불퉁하거나 이식된 지방이 뭉쳐 덩어리가 만져지고 붓기와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 해당 부위의 지방을 선택적으로 녹여 교정할 수 있다.

하지만 지방이식 부작용 교정은 이식한 지방의 위치와 디자인을 초음파 및 CT를 통해 정확히 판단한 후 진행해야 하며, 주위에 분포되어 있는 많은 신경과 혈관의 손상을 최소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레이저 지방분해 시술은 담당 의사가 어떻게 시행하는지에 따라 그 효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또한 환자의 상태와 이용 목적에 따라 사용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깊은 인체 해부학적 지식과 다양한 임상경험 및 노하우를 지닌 전문의에게 상담 받는 것이 중요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성낙관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성낙관 성낙관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