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얼굴의 중심에 있는 코는 이미지 결정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위이다. 콧대의 높낮이에 따라 입체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어 다양한 이미지 변신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코는 얼굴 이미지 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코는 얼굴 이미지 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코 성형수술을 하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수술을 하고 싶어 하는 가장 큰 이유로 외모 콤플렉스 개선을 손꼽는다. 외적으로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그동안 쌓아두었던 외모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함인데, 실제로 콧대가 보통 사람들 보다 너무 낮거나 콧볼이 둥그스름하게 뭉툭한 경우에는 얼굴이 밋밋해 보이거나 약간 촌스럽고 둔한 이미지로 보일 수도 있다.

개인의 코 모양과 상태에 따라 휜 코, 복코, 매부리코, 많이 낮은 코 등 여러 유형이 있는데 전문가와의 상담 과정을 통해서 보다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코 성형을 계획하고 있다면 생김새만을 염두에 두고 무작정 코를 높이 올린다거나 연예인의 코를 모방하려는 코 성형수술은 얼굴 전체의 조화를 무너뜨릴 수 있으며, 코만 부각되어 보이게 만드는 등 여러모로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불러올 수도 있다.

무조건 작고 높은 코 모양만을 선호하기보다는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자신의 얼굴에 맞는 코 성형 디자인을 찾아야만 한다. 나의 얼굴 이미지와 비율, 길이에 맞는 코를 디자인해야 입체적이면서도 이목구비가 조화로워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코 성형은 필히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가 상담부터 수술 집도, 사후관리까지 1:1 책임 진료를 실시하는지, 환자 맞춤형 코 디자인을 설계하는지는 필수로 체크해야 한다. 한편 코 성형은 구축, 감염, 보형물 돌출 등 부작용 가능성이 있는 만큼 전문가 상담을 통해 반드시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정현욱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정현욱 스케치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