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질환·치료

성기확대 수술을 받는 것이 처음이라면 비용적인 부분이나 수술이라는 것에 당장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대부분이지 않을까 싶다. 그래서 대체진피나 필러, 자가지방 등 다양한 재료들이 있지만, 비용적으로나 과정적으로 비교적 부담이 덜한 ‘실리콘 보형물’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실리콘 보형물은 다른 남성확대 수술 재료와 비교했을 때 재료 자체의 비용이 저렴한 편에 속해 수술 비용 역시 적은 선에서 진행이 가능해, 과거부터 지금까지 남성들에게 꾸준히 높은 관심을 받는 재료 중 하나다. 비용도 선택에 한몫하지만, 보형물을 삽입하는 데도 비교적 수술이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보형물을 삽입할 위치만 잘 확보한다면 약 10~15분 이내에 수술이 마무리될 정도로 수술 시간이 짧다. 다만, 과거에 다른 재료를 사용해 성기확대 수술을 받았거나, 조루수술과 같은 남성수술을 받았던 이력이 있는 경우엔 조금 더 지연될 수 있다.


남성확대 수술을 고민 할 때 비용이 비교적 저렴하고 수술이 간편한 실리콘 보형물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실리콘 보형물은 흡수가 되지 않는 재료이기 때문에 한 번 이식해 자리를 잡으면, 같은 크기의 성기확대 효과를 지속해서 누릴 수 있다. 하지만 수술 후에 상대 여성에게 오히려 거부감을 준다거나, 성교통을 초래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 이런 경우 보형물 제거나 교체를 생각하는 남성들도 적지 않다. 신체에 생착 및 흡수가 되는 재료인 대체진피나 필러, 자가지방 같은 경우는 신체에 이식되면 융화가 되어 제거하는데 어려움이 있지만, 실리콘 보형물은 흡수되지 않고 형태에 큰 변화가 없어 제거가 쉽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형태가 다양하다는 것 역시 실리콘 보형물의 장점 중 하나다. T자 형태부터, C자 형태의 링 모양, 구슬 형태, 두 개의 보형물이 덧대어져 있는 더블링 등 다양하므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오랫동안 관계를 맺어온 부부의 잠자리 매너리즘을 타파할 수 있다는 점도 실리콘 보형물이 가진 특징 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실리콘 보형물은 형태와 크기가 다양해 오랜 부부 관계의 매너리즘을 타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처럼 실리콘 보형물은 여러 장점이 있는 재료지만, 역시 단점은 있다. 어떤 수술이든 감염이나 염증에 대한 부분을 고려할 수밖에 없는데, 실리콘 보형물과 달리 생착이 되는 재료들은 주변 조직의 융화가 일어나기 때문에 감염이나 염증을 방어할 수 있는 세포나 혈관 같은 부분이 함께 자리 잡아 감염 문제를 줄일 수 있다. 반면, 실리콘 보형물의 경우는 인체에 한 번 이식하면 재질 특성상 세균이 보형물에 달라붙어 바이오필름이라는 세균막을 형성해, 항생제를 주입해도 세균막에는 잘 침투되지 않아 감염이나 염증 치료가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염증이나 감염이 무조건 발생하는 것은 아니며, 수술 시 위생관리 및 정밀하게 진행하고 사후관리까지 잘 이루어진다면 크게 걱정할 부분은 아니다. 감염은 어떤 수술에서든 발생 가능성이 있으며, 다만 다른 확대 재료에 비해 실리콘 재질의 보형물 특성상 약간의 감염의 위험이 좀 더 크다는 얘기다.

지금까지 실리콘 보형물을 통한 성기확대에 대한 특징들을 다뤄보았다. 앞서 이 재료를 이용한 남성확대 수술은 비교적 간편하다고 설명했지만, 보형물을 삽입한 후 좌우대칭이 맞지 않거나, 유동성이 많다든가 하는 문제들도 얼마든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의료진의 경험이나 노하우를 통한 꼼꼼한 수술이 반드시 수반되어야 한다는 것이 필자의 생각이다.

글= 하이닥 상담의사 이우승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Smart tag : 비뇨기 남성생식기 남성수술

뉴스 작성자

이우승 사진

이우승 비뇨의학과 전문의

프로필 보기
  • 전문 남성확대,여성형유방증,포경수술,조루,발기부전,음경만곡,전립선
  • 소속 유로진비뇨기과의원
  • 이메일 hidoceditor@mcircle.biz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