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현대인의 목은 매우 고통받고 있다. 목은 원래 뼈가 C자 모양의 커브로 앞쪽으로 활처럼 구부러져 있다. 하지만 잦은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으로 앞으로 목을 길게 빼는 자세를 자주 하면 거북목, 즉 목의 경추가 일자로 생기는 현상이 나타난다.

목 건강을 위해서는 깨어있을 때 분 아니라 목을 제대로 받쳐주는 올바른 자세로 잠을 자야 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2011~2015년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평균 수면 시간은 7시간 41분이었다. 이 시간 동안 제대로 자지 않으면 몸에 무리가 올 수 있다.

경침경침

기능의학전문가 톰 오브라이언 박사의 <당신은 뇌를 고칠 수 있다>에서 가장 좋은 수면 자세는 반듯이 누워 자는 것이라고 말하며 “머리에 베고 자던 베개를 빼서 무릎에 집어넣자. 그리고 수건을 돌돌 말아서 고무줄로 고정시킨 다음에 목 밑에 넣어라. 수건이 베개가 된다. 그렇게 무릎 아래는 베개를, 목 아래에는 수건을 넣고 10분간 있어보자”고 경침 요가 자세를 추천했다.

이는 척추와 목의 근육, 인대, 힘줄의 이완을 유도하여 원래 설계된 방향으로 움직이도록 한다. 점차 작은 수건에서 큰 수건으로 옮겨가면 척추 전만이 깊어진다. 이를 점점 오랜 시간 지속하면 목이 똑바로 정렬되어 목 요가와 같은 효과가 있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보미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