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Q. 이번 방학에 쌍꺼풀 수술을 하려는데, 종류가 매우 많아서 혼란스러워요. 앞트임, 뒤트임, 옆트임, 각각 어떻게 다른 건가요? 눈매 교정은 어떤 수술인가요?

A. 눈 성형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으신 듯 합니다.
먼저 트임 성형에 대해 말씀드리면 앞트임은 몽고주름이 있을 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이 미간 거리가 멀면 앞트임을 해야 하고 미간 거리가 좁으면 앞트임을 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몽고주름이 있다면 미간 거리가 좁아도 쌍꺼풀 라인을 방해하는 요소가 되므로 앞트임을 해야 하고 몽고주름이 없다면 미간 거리가 넓어도 앞트임을 해서는 안 됩니다.​ 뒤트임(옆트임)은 눈꼬리 라인에 변화를 주고 싶을 때 진행할 수 있으며, 밑트임은 미운 눈의 크기를 더 크게 만들고 싶을 때 동반될 수 있습니다.

눈매교정은 안검하수증이 있을 때 진행하는 기능성 눈 성형으로 쌍꺼풀 수술과는 다른 수술입니다. 안검하수 눈매교정의 경우 근육을 묶거나 당겨 교정하는데 기능적인 효과로 안검하수를 눈매교정을 통해 졸려 보이고, 힘없는 눈이 생기 있어지는 개선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검하수 중에서도 중증 이하의 심하지 않은 안검하수일 경우, 비절개 눈매교정으로 효과를 볼 수 있으나 증상이 심하다면 절개를 합니다. 그러나 안검하수가 없다면 해서는 안 되는 수술이기도 합니다.​

만일 안검하수가 있는 경우에 쌍꺼풀 수술만 해 놓으면 눈꺼풀을 들어 올리는 근육 자체가 힘이 없거나 늘어져 있어 눈꺼풀을 완전히 끌어올리지 못해 쌍꺼풀이 잘 생기지 않아 라인이 커 보이고 짝짝이 눈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반드시 근육이나 근막을 수정하는 안검하수증 수술도 같이해야 시원하고 초롱초롱한 눈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도움말 = 하이닥 상담의사 장현주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최송이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장현주 청담스타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