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Q. 피부에 상처가 있는 것도 아닌데, 몇 년 전부터 주로 쌀쌀한 날씨에 허벅지, 엉덩이 부위 피부가 굉장히 따끔거리고 쓰라린 통증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온종일 아픈 건 아니지만 며칠 나타났다가 사라지고 또 나타나길 반복합니다. 통증이 심할 때는 가만히 있지를 못할 정도인데, 어떤 문제인지 모르겠어요.

허벅지 피부 통증허벅지 피부 통증

A. 먼저, 현재 호소하고 있는 피부 통증 증상이 생기기 전에 대상포진을 앓은 적이 있거나 단순포진이 몇 개월에 한 번씩 나타나거나 하는 증상이 있었다면 이와 연관된 것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험이 없었다면 원인을 찾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통증 중에서는 원인을 못 찾는 경우도 20~30%는 있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약물치료나 신경치료로 효과를 보는 경우가 있으므로 통증의학과에서 진료를 한번 받아보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현재 통증을 호소하는 부위를 지배하는 신경이 어느 부분에서 눌려서 신경통으로 나타났을 수도 있고, 대상포진 바이러스 등에 의한 신경 침범으로 나타나는 통증이 주로 따끔거리고 쓰라린 양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부위 통증은 주로 눌려있으면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므로 일단 바로 진료를 볼 수 없다면 장시간 앉아있거나 무거운 것을 들거나 하는 자세를 되도록 피하시기 바랍니다.

도움말 = 하이닥 상담의사 사계절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선희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기사보기
사계절 으랏차정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