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Q. 보톡스를 턱에는 2~3번 맞은 적이 있는데, 승모근은 처음입니다. 200유닛을 맞았는데, 효과가 아예 없네요. 용량을 더 늘려서 또 맞아도 될까요?

A. 일반적으로 보톡스는 시술 후 4~5개월 이내에는 추가적인 시술을 하지 않습니다.

보톡스 200유닛은 절대 적은 양이 아닙니다. 짧은 주기로 다량을 주입하는 보톡스 시술은 내성의 우려가 있어 같은 부위에 추가적인 시술을 권하기는 어렵습니다.

이 시술과 종종 함께하는 시술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삼각근 보톡스입니다. 이는 어깨선에서 팔로 내려오는 삼각근에 보툴리눔 독신을 주입하여 라인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시술입니다. 승모근 보톡스를 언제 맞으셨는지 알 수는 없지만, 시술 2~3주 후에도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삼각근 보톡스를 고려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참고로 보톡스는 많을 양을 맞는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보톡스는 보통 시술 1~2주부터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여 1개월 정도 지나면 확연한 근육 축소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이 효과가 6~9개월 정도 지속하게 됩니다. 그래서 6~8개월 주기로 2~3회 반복해서 시술을 받으면 처음보다 효과가 더 오래가게 됩니다.

도움말 = 하이닥 상담의사 장현주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윤정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장현주 청담스타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