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촉촉한 실내를 위한 천연가습기1촉촉한 실내를 위한 천연가습기1 촉촉한 실내를 위한 천연가습기2촉촉한 실내를 위한 천연가습기2 촉촉한 실내를 위한 천연가습기3촉촉한 실내를 위한 천연가습기3 촉촉한 실내를 위한 천연가습기4촉촉한 실내를 위한 천연가습기4 촉촉한 실내를 위한 천연가습기5촉촉한 실내를 위한 천연가습기5 촉촉한 실내를 위한 천연가습기6촉촉한 실내를 위한 천연가습기6 촉촉한 실내를 위한 천연가습기7촉촉한 실내를 위한 천연가습기7 촉촉한 실내를 위한 천연가습기8촉촉한 실내를 위한 천연가습기8

촉촉한 실내를 위한 천연 가습기 5

공기 중 습도는 건강의 중요한 요소다. 실내 공기가 건조하면 호흡기 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다. 겨울철 실내 적정 습도는 40~60%인데, 가습기를 사용하자니 관리가 어렵고 조금 불안하기도 하다. 촉촉한 공기를 위한 천연 가습기, 어떤 게 좋을까?

1 솔방울
솔방울을 물에 여러 번 헹구고 팔팔 끓여 삶으면 물을 한가득 머금으면서 오므라든다. 오므라든 솔방울을 예쁜 접시에 올리고 건조한 실내에 두면 수분을 증발시키고 가습 효과를 내며 점점 벌어진다.

2 젖은 빨래
젖은 빨래를 실내에 널면 세탁물이 가진 수분이 실내에 가습효과를 준다. 최근 건조기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졌지만, 에너지를 절약하고 공기를 촉촉하게 하려면 실내에서 빨래를 말리자.

3 숯
물에 담근 숯은 습기를 내뿜어 천연 가습기 역할을 톡톡히 한다. 흐르는 물에 숯을 씻고 그늘에서 말린 후 깊이가 있는 그릇에 세운 뒤 절반 이상이 잠길 수 있게 물을 부어주면 숯 가습기가 완성된다.

4 수경 식물
수경 식물은 물만 잘 갈아줘도 알아서 쭉쭉 뻗어 나가고, 병충해가 적어 흙에서 자라는 식물보다 키우기가 수월하다. 이는 물에 둥실 떠서 자라기 때문에 가습에 효과적이며, 심신에 안정을 주기도 한다.

5 따뜻한 물로 샤워 후 문 열어놓기
샤워를 다 끝내면 화장실이 따뜻한 수증기로 가득 찬다. 이때 문을 활짝 열면, 화장실의 습기는 날아가고 건조한 외부 공기는 촉촉해지는 효과가 생긴다. 욕조를 사용한 경우 물을 빼기 전 화장실 문을 열어 따뜻한 공기를 집안으로 증발시키면 좋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권예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