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본래 소음순은 이물질이 생식기 안으로 들어가지 못하게 막아주는 방패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최근엔 불을 끄고 사랑을 나누던 예전과 다르게 애무가 중요해지면서 소음순모양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그 이유는 소음순이 어떤 형태와 빛깔을 띠느냐에 따라 외음부의 아름다움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남자들이 매력적으로 느끼는 소음순모양은?

일반적으로 남자들은 폭이 좁고 끝이 매끈하면서 핑크빛을 띠는 소음순을 좋아한다. 본래 여성의 소음순은 폭이 좁고 핑크빛이었다. 그러다 나이를 먹을수록 외부 자극으로 점점 폭이 늘어지거나 피부빛이 점점 검게 변하게 되는 것이다.

소음순비대증이나 착색 때문에 외음부가 미워지면 이성의 성욕이 낮아져 애무시간이 점점 짧아지는 문제가 생기게 된다. 그러다 보니 여성으로서의 자존감을 지키기 위해 소음순성형을 통해 외음부를 다시금 아름답게 변화시키려는 분들이 있는 것이다.

아름다운 소음순모양을 만들기 위해 중요한 점은?

여성성형을 통해 다시 처음처럼 폭이 좁고 생기 있는 소음순으로 달라질 수 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점은 소음순 폭이 좁다고 해서 무조건 외음부가 아름다워 보인다는 건 아니라는 거다.

여성여성

흔히 여성의 외음부를 얼굴로 비유한다. 그리고 소음순을 입술로 비유한다. 우리가 얼굴 성형을 할 때 무조건 눈이 크고 코가 높다고 해서 아름다워 보이지 않는 것처럼 소음순 역시 무조건 폭이 좁다고 해서 외음부가 아름다워 보이는 건 아니다. 얼굴 전체의 조화를 생각하듯 소음순 역시 주변에 있는 대음순과 음핵 나아가 음모의 형태까지 고려하면서 적절한 폭과 색깔로 디자인해야 한다.

그래야 이물질이 생식기 안으로 들어가지 못하게 막아주는 본래 기능이 제대로 유지되면서도 이성의 성욕을 자극할 수 있다.

아름다운 소음순모양을 만드는 방법은?

미세하게 늘어진 부분을 잘라 제거하는 방법, 레이저기기를 활용해 피부색을 개선하는 방법, 착색된 피부를 긁어 제거하는 방법 등 다양한 소음순성형 법이 있지만, 부작용은 줄이고 만족감은 높이기 위해서는 개인마다 다른 외음부 형태 및 소음순의 피부결, 변형과 변색의 정도에 따라 적절한 수술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어떤 방법이 자신에게 적절한지 전문의와 심도 있는 상담을 해보고, 실제 사례 등도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관수 원장 (산부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관수 유로진여성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