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Q. 갑자기 살이 찌면서 튼살이 생겼습니다. 처음에는 붉은색이어서 튼살 크림을 발라보았지만, 효과가 없었고, 지금은 흰색입니다. 튼살을 어떻게 없앨 수 있을까요?

성인성인

A. 튼살은 체중변화로 인해 피부가 얇게 갈라지는 것으로 주로 종아리, 허벅지, 팔, 배, 엉덩이, 가슴에 많이 나타나며, 초기에는 붉은색을 보이다가 점차 하얀 튼살로 변하게 됩니다. 붉은 튼살은 1~6개월 내에 보통 하얀튼살이나 갈색튼살, 패인 튼살로 변하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치료 하는 게 좋습니다.

튼살은 예전에는 거의 치료 방법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튼살을 레이저를 이용한 리폼(Reform)법으로 치료하여 많은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리폼법은 튼살로 인해 변성된 섬유조직을 레이저로 아예 새로운 섬유조직을 생성하게 하는 효과적인 시술입니다.

특히 일반 프락셔널레이져로 하는 경우에는 색소침착 등이 있을 수 있으나 최근에는 정상 피부에만 레이저를 쏘아서 거의 색소침착의 부작용 없이 치료가 가능합니다. 특히 리폼법은 시술시 마취 연고도 필요 없을 만큼 통증도 거의 없으므로 전문 병원에서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튼살 치료는 4주 간격으로 시술하며, 보통 3~5회 정도 하면 좋은 효과를 봅니다. 시술 후 일주일 정도 딱지와 붉은 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리폼법 시술은 재생 시술이므로 만족도가 높은 시술입니다.

<도움말 =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이상민 (피부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신정윤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이상민 아이러브피부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