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Q. 어릴 때 아토피 피부염을 앓았는데 색소 침착이 있어요. 색소침착 없앨 수 있을까요?

성인성인

A. 아토피피부염에 의한 색소침착으로 고민이 많으시겠어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경한 색소침착은 미백 연고로 약간의 호전을 볼 수 있지만, 중등도 이상의 색소침착은 전문적인 레이저 치료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평소에 규칙적인 생활을 하시는 게 아토피피부염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색소침착은 마찰이나 생활습관뿐만 아니라 아토피피부염 등으로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질문자님이 현재에도 아토피피부염을 가지고 있으면, 원인 치료를 위해 아토피피부염을 치료하면서 색소침착을 치료하셔야 합니다.

아토피피부염에 의한 색소침착은 과거에는 완치가 어렵다는 견해가 우세했으나 최근에는 여러 가지 노하우와 축적된 임상 경험, 좋은 장비들로 인해 점점 치료가 가능한 영역이 되고 있습니다.

요즈음 아토피피부염에 의한 색소침착은 레이저를 이용한 치료방법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멜라닌 색소 치료에 효과적인 루**스 원 레이저와 깊은 층 멜라닌을 없애기 위해 엔**그레이져로 시술을 하며, 트**민을 이용해서 멜라닌 합성을 억제해 재발 방지 효과도 있습니다.

시술시 연고마취가 필요 없을 만큼 통증이 적고 시술 후 붉어짐이 없어 일상생활 바로 가능하며, 당일 샤워 바로 가능합니다. 이런 치료뿐만 아니라 평소 색소 부위에 마찰을 주는 생활 습관까지 고치면 좀 더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유지 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 =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이상민 (피부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신정윤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이상민 아이러브피부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