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지금까지 성’性’문화는 급속적인 변화를 보여왔고 이는 현재도 진행형이다. 특히나 남성 위주가 되기 쉬웠던 성생활에서 많은 변화가 나타났고, 여성이 리드하는 모습은 더는 낯설지 않다. 이러한 변화 과정이 결과적으로는 남녀 모두의 성생활 질을 높였고, 즐거운 성을 추구하는 계기를 만들기도 한다. 그러면서 화두가 되기 시작한 것이 남성수술이다.

남성과 여성, 서로 간의 성적 취향 및 이상적인 속궁합 등에 대해 꾸준한 정보 교환이 이루어짐에 따라 상대 성性 능력의 기대치는 높아졌고, 점차 기대 조건에 부응하고자 하는 남성들 사이에서는 성기 크기에 변화를 줄 수 있는 남성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고민하는 남성고민하는 남성

목적에 따라 속궁합의 질을 높이는 것이 남성수술이지만 모든 대상에게 100% 만족스러운 결과를 장담하기는 어렵고, 그 효과를 맹신하는 상태라면 주의와 신중한 결정이 필요하다. 그리고 결정에 대한 책임 역시 요구된다.

만족스러운 남성수술을 위해서는 장단점은 물론 부작용, 수술 방법 차이에 따른 비용 발생 등에 대해 충분히 설명할 필요가 있고, 실제로 설명이 이루어지고 있다. 그리고 전문 용어가 생소하고 설명에 대한 이해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충분한 시간과 밀접한 대화 역시 필요하다. 따라서 해당 과정에 소홀하거나 무시한 채 맹목적으로 진행되는 남성수술은 의도와 다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해야 한다.

성기크기 확대를 목적으로 하는 남성수술 종류는 크게 확대 부위와 재료 선택에 따라 구분된다. 확대 부위와 선택하는 재료에 따라서는 확대 지속 시간과 외형적 특징, 강직도 등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대체적으로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대체진피는 확대지속 시간이 다른 재료보다 비교적 길고 강직도가 높은데, 확대 부위나 개인차에 따라서는 조루증 및 발기력 개선에도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그리고 확대 효과나 목적 등에 따라서는 두 가지 이상의 재료를 함께 사용하여 본인에게 적합한 남성수술을 진행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포경수술의 부작용이나 음경 인대의 과도한 탄력으로 인해 짧아진 성기라면 적절한 조치를 통해 숨겨져 있는 성기를 되찾을 수 있는 길이 연장을 시도할 수 있다.

흔히 걱정하는 통증은 마취과정과 회복 과정의 개선으로 극복할 수 있으며, 흉터는 미세절개를 통해 그 범위를 줄이고 있다. 특히 이미 포경수술 경험이 있는 상태라면 해당 수술 부위를 통해 미세절개가 진행되므로 흉터에 대한 걱정을 줄일 수 있다.

남성수술은 계획적인 맞춤 수술 진행만큼이나 이후 사후관리의 중요성이 매우 높다. 다시 말해 사후관리 과정에 따라 예상된 결과와는 차이가 있는 결과가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주의사항에 따르지 않는 등의 행동에서는 본인에게 충분한 책임이 따를 수 있음을 유념해야 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문현창 원장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문현창 유로진남성의원 의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