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눈밑지방재배치는 유명 연예인이 시술 받았다는 이야기가 언론을 통해 공개되면서, 더욱 많은 이들의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상담을 하다 보면 눈밑지방재배치 시 눈밑주름이 해결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적지 않다. 왜 이런 오해가 생기는 것일까?

눈밑지방재배치는 눈밑 안쪽에 존재하는 지방주머니를 재배치하는 것이다. 눈밑주름은 눈밑 피부가 처지면서 생기는 것이다. 근본적으로 수술 부위가 다르기에 눈밑지방재배치 시 눈밑주름이 해결된다는 생각을 하면 안 되는 것이다. 이 부분은 수술방법을 조금만 알아도 판단할 수 있는 것이다.

여성여성

그럼 눈밑지방재배치 시 눈밑주름도 해결된다는 말은 무슨 뜻일까? 눈밑지방주머니가 불규칙하게 있을 시 눈밑이 울퉁불퉁하면서 주름이 진 것처럼 보일 수 있는데, 그것이 해결되면서 눈밑주름이 없어진다는 뜻이거나, 눈밑주름이 개선되는 하안검성형을 눈밑지방재배치라 부르는 경우이다.

눈밑주름을 개선시키는 수술방법인 하안검성형은 처진 눈밑피부를 잘라내고 눈밑 아이라인에 맞게 봉합하는데 해당 수술을 진행할 때 대부분 눈밑지방재배치를 동시에 하게 된다. 하안검성형이 적합한 케이스는 보통 40대 이후이다. 20대에게는 과잉진료일 수 있으며, 30대인 경우는 내원 후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다.

이렇듯 상태에 따른 수술방법은 각기 다르며, 수술방법에 따라 적응증도 각기 다르기에 자신이 하고자 하는 수술방법을 정확히 알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서상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서상훈 HiDoc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