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기술이 다양하고 효과가 뛰어난 우리나라의 성형수술은 중국, 러시아, 일본 등 외국에서도 찾아올 정도로 대중화 되었다. 이렇게 성형수술의 횟수가 많아질수록 부작용에 대한 사례도 늘어나고 있는데, 특히 칼을 대고 뼈를 깎는 수술의 경우 더욱 위험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때문에 최근에는 칼을 대지 않는 비수술적 방법으로 길지 않은 회복기간으로 자연스럽고 충분한효과를 얻을 수 있는 한방성형 등의 시술이 각광받고 있다.

눈가 주름을 살피고 있는 여성눈가 주름을 살피고 있는 여성

▲ 인기 끌고 있는 한방성형, 주름 개선에 효과적

한방성형 중에서도 약실과 침을 이용해 겉으로 나타나는 노화된 피부와 피부 속 노화된 연부조직을 함께 끌어올리는 시술이 유명하다. 늘어지고 처진 피부와 주름을 제거하고, 피부의 팽팽하게 되살려주기 때문이다.

사람의 피부는 25세 이후로 피부의 노화현상이 나타나면서 진피층의 콜라겐과 진피 성분의 퇴행이 나타나 탄력성이 줄어든다. 또한, 피하지방이 흡수되면서 주름이 더욱 악화될 수 있다.

따라서 근육의 혈관이나 신경이 손상되지 않고, 연부조직의 탄력을 주는 원리로 몸의 무리가 가지 않아 전신마취를 하거나 절개가 없는 간단한 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수술은 흉터가 남지 않고, 부종이나 출혈도 거의 없어 회복기간 없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이러한 시술은 칼을 대고 하는 성형수술처럼 완전히 다른 외모로 변신할 수는 없겠지만. 팔자주름이나 이마주름, 볼 처짐 등에서는 큰 효과를 볼 수 있어 외모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손끝에서 이루어지는 시술에서 외과적인 수술 없이 침을 이용하여 자연스럽게 성형의 효과를 얻고 부작용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는 전문의를 찾아 충분한 상담을 거쳐 자신에게 알맞은 시술을 결정하고, 너무 과하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은 꼭 기억하는 것이 좋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변혜진 원장 (한의사)>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변혜진 피브로한의원 한의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