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필러를 이용한 성기확대는 절개가 없는 데다 시술 시간이 짧아 일상생활 중에도 부담이 덜하다. 수술적 방법보다 저렴한 가격임에도 확대 효과가 좋다는 평이다. 하지만 다양한 재료들과 제품에 따라 확대 효과나 유지 기간, 비용이 달라지는 만큼 본인의 상황에 맞는 선택이 중요하다.

따라서 남성수술을 고민한다면 좋은 재료를 정품, 정량으로 사용하는지, 시술자의 경험은 풍부한지, 시술 후 관리나 책임이 확실한지를 따져볼 필요가 있다. 그러나 일반인들이 이러한 정보를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은 역시 쉬운 일은 아니다.

성인 남성성인 남성

음경확대술을 받으러 오는 사람들의 다수가 의학적으로 왜소한 음경은 아니나, 심리적 왜소를 겪고 있는 사람들이다. 이러면 성생활에서도 위축될 수밖에 없고, 이로 인한 심리적 조루나 발기부전과 같은 2차 피해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야 한다. 특히 최근에는 재료의 질적 향상이 높아지면서 필러를 이용한 음경확대수술에 대한 만족도가 크다.

흔히 말하는 1세대 필러인 콜라겐 성분이나 2세대 필러인 히알루론산 성분은 물론, 음경확대수술에도 주로 사용되는 동종 진피를 분말화한 필러도 있다. 또한, 자신의 복부나 엉덩이에 있는 잉여 지방을 이용하는 방식도 있다.

이중 음경확대에 주로 사용하는 것은 히알루론산 성분과 동종 진피 방식이다. 히알루론산 성분의 경우 성형외과나 외과에서도 오랜 기간 사용됐고,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이식 재료로 입자가 커 확대 효과가 우수하다. 동종 진피는 생착이 우수해 모양이 자연스럽고, 유지 기간이 길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우선 필러라는 재료가 영구적이지 않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레 인체에 흡수되기 때문에 안전한 재료인데 만약 영구적 혹은 근거 없이 오랜 기간 유지된다고 얘기한다면 불법 재료를 사용하는 것으로 의심할 필요가 있다.

또한, 액상 혹은 분말 형태이다 보니 시술자가 미숙할 경우 뭉침이나 쏠림 현상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다. 당장 확대 효과만을 강조하기 위해 무리한 용량을 과도하게 주입하는 것도 주의해야 한다.

필러 음경확대수술의 관건은 자연스러운 형태와 불편한 느낌이 없는 한도에서 가능한 한 크게, 가능한 한 오래 유지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동종 진피와 3세대 히알루론산을 혼합하는 방식을 추천한다. 이는 기존의 단점으로 꼽혔던 짧은 유지 기간을 대폭 개선한 것으로 동종 진피와 혼합할 경우 볼륨감과 유지 기간 모두 우수한 결과를 내는 시너지를 보인다.

또한, 주입 시 형태가 달라지는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 인젝션건을 도입, 원하는 부위마다 정교한 분할 주입으로 자연스러운 모양으로 확대할 수 있다.

불법 이물질 주입이나 음경 형태의 변형으로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들도 있는데 다양한 음경확대수술 경험을 토대로 안전하게 주입된 재료를 제거한 뒤 원하는 사이즈와 형태에 맞게 재수술도 이루어진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강태진 (비뇨기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강태진 제이제이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