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눈은 보통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눈이 작고 졸려 보이거나, 혹은 감기는 등의 증상은 눈뿐만 아니라 얼굴 인상 전체를 졸려 보이고 우울해 보이는 부정적인 형태로 보이게 한다. 반대로 크고 또렷한 눈은 사람의 얼굴을 한층 더 밝고 환하며, 생기 있는 외모로 보이도록 해준다.
만일 처지고 감기는, 작아 보이는 눈매로 인해서 고민 중이라면 어떤 방법을 찾아야 할까.

눈이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라고 한다면, 주름은 사람의 얼굴에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이마주름의 경우 쉽사리 생길 수 있는 대표적인 노화 문제 중 하나. 과연 이마주름을 해결하기 위해선 어떤 방법을 선택해야 할까? 보톡스? 이마거상술??

피부 처짐과 주름의 문제를 간단한 반복치료를 통해 진행할 계획이라면 보톡스, 필러 등의 방법들이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만일 어느 정도의 부담을 감수하더라도 지속적이며 근본적인 치료가 이루어지는 방법을 찾는다면, 절개를 통한 수술적인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다.

여성여성

자꾸 감기고 졸려 보이는 눈매를 교정하는 수술적인 방법. 눈썹거상술은 눈썹이나 혹은 눈꺼풀 위쪽에 작은 절개를 통해서 처진 부분을 끌어올려 주게 된다. 흔히 말하는 눈매교정의 효과를 나타내는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이마거상술은 이마 위쪽의 절개라인을 통해서 이마에 나타난 주름을 개선해주는 방법인데, 이를 통해 깨끗한 이마라인을 얻게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만일 눈처짐의 증상과 이마주름의 증상이 동시에 나타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보통 노화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은 주름과 처짐을 동반하는 경우를 빈번하게 볼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는 생각보다 많은 편이다. 이때에는 눈썹거상술이나, 이마거상술 등의 방법을 중복해서 시행하기 보다는 이마눈썹거상술을 통해서 해결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다.

사람의 인상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눈과 노안과 동안을 결정짓는 데 중요한 주름 문제. 선천적인 문제나 노화에 따른 문제가 발생했을 때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지는 본인의 증상과 상태에 따라 달라진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방법의 선택에 앞서 본인의 상태에 대해 정확한 진단과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창연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창연 노블와이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