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비뇨기과에서 음경확대수술은 가장 섬세하고 주의를 필요로 하는 수술이다. 또한, 병의 치료가 아니라 성기의 크기를 변화시켜 삶의 질과 자존감을 높이려는 성형시술에 가까우므로 개인마다 요구하는 수준과 시술 가능한 수준의 적정선을 맞추는 과정도 생각보다 까다롭다. 그러므로 음경확대는 수술 전후로 상담이 많이 필요하고 내 몸에 맞는 방법을 찾기가 쉽지 않다. 많은 비뇨기과에서 수술 자체를 꺼리는 이유이기도 하다.

음경확대를 비롯한 남성수술은 크게 수술적 방법과 비수술적 방법으로 나눌 수 있다. 각각 저마다의 장점이 있지만 최근 들어서는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하고 비절개로 진행되는 비수술적 방법이 선호되고 있다. 특히 필러를 이용한 음경확대가 저렴한 비용과 함께 짧은 시술 시간으로 비수술적 방법의 대표적 방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놀라는 표정의 남성놀라는 표정의 남성

비뇨기과에서 필러를 이용한 음경확대는 상당히 빠르게 발전하는 분야이다. 과거 주름 개선 등 얼굴에 주로 사용되던 필러를 사용했다면 최근에는 음경 확대 전용으로 만든 필러 재료가 등장하고 있다. 또, 재료 특성상 발생할 수 있는 뭉침 현상 역시 인젝션건(injection gun)이 도입되면서 획기적으로 개선됐을 뿐만 아니라,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신체에 흡수되기에 안전성 역시 믿을 수 있다.

필러를 이용한 성기확대는 사용되는 재료에 따라 그 비용과 효과에서 차이를 보인다. 인간의 몸에서 추출한 진피조직을 가공해서 만든 동종진피분말 필러는 화학 합성물이 들어있지 않기에 신체 부작용이 없다. 또한, 타 재료 대비 유지 기간이 길어 반영구적인 음경확대를 원하는 이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보인다.

3세대 히알루론산 필러는 기존 재료들보다 입자가 크고 단단해 음경 확대에 있어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는 재료이다. 특히 오랜 시간 안전성이 검증되었고 시간이 지나도 쉽게 제거할 수 있으므로 의사의 입장에서도 권장하고 싶은 재료이기도 하다. 하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히알루론산 필러는 유지 기간이 짧은 단점이 있으므로 상대적으로 유지 기간이 연장된 3세대 히알루론산 필러를 사용하거나 동종진피분말 필러와 혼합해 사용한다면 더욱 우수한 결과물을 기대할 수 있다.

비뇨기과에서 시행하는 필러 주사는 얼핏 보기에 그 시술 과정이 간단하지만, 신체 중 가장 민감한 부위인 음경에 시술하는 만큼 의료기술은 말할 것도 없고, 좋은 재료의 선택이 중요하다. 재료가 규격화되어 있지 않기에 세심하게 주입을 해야 자연스러운 모양을 갖출 수 있으며, 해부학적 구조에 밝아야 조직 괴사 등과 같은 부작용을 방지할 수가 있다. 또한, 중국산 저가 필러 재료나 불법 재료를 사용해 원가를 절감하는 곳도 있는 만큼 시술 전 재료의 정품 여부를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강태진 (비뇨기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강태진 제이제이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