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예쁘다는 말보다 어려 보인다는 말이 외모에 대한 최고의 칭찬인 시대가 됐다. 평균 수명이 100세에 접어들면서 나이보다 젊어 보이고자 하는 욕구가 커지면서 어려 보이는 얼굴이 미의 기준으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인간의 노화는 누구도 막을 수 없는 자연의 섭리. 얼굴의 근육은 하루에도 수천 번씩 움직이기 때문에 노화가 빨리 나타나는 부분이다.

이러한 노화현상은 고가의 안티에이징 케어나 리프팅, 링클케어를 통해 살짝 늦출 수는 있지만 영원히 노화를 완벽하게 막는 것은 불가능하다. 특히 이러한 관리도 노력이나 비용에 비해 만족도가 떨어져서 최근에는 안면거상술과 같은 안티에이징 성형이 등장했다.

얼굴을 만지는 여자얼굴을 만지는 여자

안면거상술이란, 말 그대로 처진 얼굴을 끌어올려 주는 것이다. 노화로 인해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그로 인해 주름이 생기고 피부가 처지게 되면 화장품이나 마사지, 일시적인 리프팅만으로는 한계가 있지만, 안면거상술은 처진 부분을 근본적으로 끌어올려 준다.

특히, 볼이나 눈가 등 일부에만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볼, 이마, 턱, 목 등 얼굴 전체적인 디자인을 구상해 피부에서부터 근육층까지 모두 당겨 올려 시간이 지난 후에도 다시 처지는 현상을 예방한다.

안면거상술은 피부 아래에 있는 근막을 당기고 피부를 봉합하는 것으로, 흉터가 거의 드러나지 않는다. 진피층을 자극해 탄력을 주는 리프팅에 비해 근본적인 노화의 원인을 바로잡아주기 때문에 효과나 지속력에서 차이를 보인다.

얼굴의 지방 상태에 따라 지방을 제거/이식하거나 지방을 재배치 해주게 되면 보다 자연스러운 페이스 라인이 완성된다. 수술 후에는 상처가 아물 때까지는 음주나 흡연, 염색이나 펌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신영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신영 유노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