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바세린 주입은 큰 음경을 선망하는 남성들의 심리를 이용하여 무면허로 시술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바세린을 주입 후 당장에는 음경의 크기가 커지는 효과를 볼 수 있겠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성기변형이 되고 통증이 발생하며, 성관계 시 불편함을 느끼게 된다.

바세린은 액상으로 존재하지만 음경에 주입되어 들어가면 내부 조직에 들러붙어 딱딱하게 굳어지고 음경의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조직이 괴사하기도 하며 농양, 괴양 등이 발생할 수 있다. 최악의 경우에는 발기부전의 성기능 장애까지 유발할 수도 있다. 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처음에 있었던 자리가 아니라 귀두 쪽, 음경뿌리 쪽, 치골 쪽, 심하게는 음낭 쪽으로 퍼져 나갈 수 있다. 바세린을 조금 주입한 경우에도 빠른 시간 내에 수술을 통해 바세린을 완전히 제거해야 하는 것이 최선이다.

바세린 어떻게 제거하나?

수술수술

바세린 제거는 바세린이 피부를 침범한 정도와 면적 등 상황에 맞게 수술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바세린이 침범한 피부면적이 적고 성기피부가 충분한 경우에는 바세린과 피부를 함께 제거한 후 남아있는 피부를 봉합하여 비교적 간단하게 수술을 할 수 있다. 하지만 바세린이 침범한 피부면적이 크거나 성기피부가 충분하지 않을 경우에는 음경피부 아래에 있는 근막조직을 최대한 살리면서 바세린만 제거하는 피부보존술을 시행하게 되고 그래도 성기피부가 부족할 경우에는 피부연장술이나 음낭피판술을 시행하게 된다

음낭피판술이란 바세린을 제거한 후에 부족한 성기피부를 음낭에 있는 피부를 이용해 보완하는 방법이다. 바세린이 성기피부 전체에 침투되어 있어 아주 심한 피부결손이 발생한 경우에도 음낭피판술을 통해 성기피부를 자연스럽게 보완해 줄 수 있다.

바세린 제거로 음경굵기가 줄어드는 경우 음경확대술을 동시에 진행할 수도 있으나 난이도가 높은 수술법이다.

한번의 잘못된 선택이 오히려 최악의 결과로 이어져 후회만 남을 수 있음을 알아야 한다. 미루지 말고 바세린 제거를 위한 수술상담 등의 움직임을 통해 더 큰 피해의 확산을 방지해야 한다.

<글 = 트루맨남성의원 부산점 이태원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태원 트루맨남성의원(분당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