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검색을 통해서든 우연히든 지금 이 글을 보고 있다면 음경확대수술, 일명 남성인테리어 수술에 쓰이는 재료가 다양하다는 것은 이미 알고 있을 듯하다. 오늘은 여러 가지 확대수술 방법 중에서 실리콘 보형물을 이용하는 임플란트 음경확대에 대해 많은 분이 궁금해하는 질문들을 모아 봤다. 남성확대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 아래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환호하는 남성환호하는 남성

◆ 실리콘 보형물 삽입술은 안전한가요?

남성확대수술에 이용되는 실리콘 보형물은 의료용으로 안전하게 만들어진 제품이기 때문에 인체에 삽입해도 해가 없다.

◆ 수술 후 흉터는 얼마나 눈에 띄나요?

흉터 자체는 거의 눈에 띄지 않는다. 단, 재료 특성상 실리콘이 들어가 있는 부위는 눈에 띌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부분이 신경 쓰인다면 자가조직이나 대체진피 등 다른 재료를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

◆ 수술 후 업무에 지장은 없나요? 통증은?

당일 퇴원해 바로 직장으로 복귀하는 남성들도 많다. 그만큼 수술 후 직장생활 등 일상에 지장을 주는 경우는 드물다고 할 수 있다. 개인에 따라서는 수술 후 약간의 통증을 느낄 수 있는데, 이 경우 처방 받은 진통제를 복용하면 큰 부담이 없다.

◆ 수술 후 부기가 발생하나요?

실리콘 보형물이 삽입된 부분에 마취액에 의한 약간의 부기가 있을 수 있다. 또, 보형물이 삽입된 부분의 포피가 연한 보라색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 보통 일주일가량 경과하면 원래대로 회복된다. 사람에 따라서는 실리콘 주변으로 체액이 고이거나 염증이 발생하여 다소 심하게 부기가 생길 수 있다. 이 경우 수술 받은 병원에 내원하여 진료받는 것이 좋다.

◆ 수술 후 샤워와 목욕, 운동, 성관계는 언제부터 가능하나요?

샤워는 당일부터 가능은 하지만, 부위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기 때문에 당일 샤워는 일반적으로 권유하지 않는다. 최소 3일가량 지난 후 샤워하는 것이 좋으며, 목욕은 최소 10일가량 기다렸다가 하는 것이 좋다. 가벼운 운동은 3~4일 후부터 가능하다.

성성관계는 최소 30~40일가량 후 하는 것이 좋다. 조기에 관계를 갖게 되면 피부 혈액순환 장애가 발생할 수 있고 또, 유동성(성관계 시 보형물이 움직이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드물지만 실리콘 보형물 중에서도 구슬 모양의 '볼'은 조기 성관계 시 유동성에 의해 성기 밖으로 튀어나오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이 부분은 반드시 병원의 지시를 따르는 것이 좋다.

◆ 확대 효과가 영구적이라고 들었습니다. 나중에 마음이 바뀌면 제거 가능한가요?

수술 후 마음이 변했거나 더 이상 확대 효과를 원하지 않을 때, 또는 다른 재료로 확대수술을 하고 싶을 때는 문제 없이 제거가 가능하다.

<글 = 트루맨남성의원 부천점 이성진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성진 트루맨남성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