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무더운 밤~ 잠은 오지 않고~ 이런저런 생각이 많아지는 밤 !! 장마가 지나가고 본격적인 폭염과 함께 열대야가 시작되었습니다.

수면은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고 다음 날을 준비하기 위한 아주 귀중한 시간이지요. 행복한 수면을 하기 위한 최적 온도는 18~20도인데, 열대야에는 제일 낮은 기온이 25도 이기 때문에 무더위로 잠들기가 쉽지 않아지는데요.

열대야로 인해 좋은 수면을 하지 못한다면, 두통이나 집중력감소는 물론 생체리듬이 깨지게 되어 일상생활에 피로감이 더해지게 됩니다.

잠은 보약입니다! 무더운 여름밤 열대야를 극복하기 위한 식품은 무엇이 있을까요?

덥다고 찬음식만 먹으면 안되요덥다고 찬음식만 먹으면 안되요 수면에 도움이 되는 성분수면에 도움이 되는 성분 수면에 도움을 주는 음식_현미수면에 도움을 주는 음식_현미 수면에 도움을 주는 음식_바나나수면에 도움을 주는 음식_바나나 수면에 도움을 주는 음식_체리수면에 도움을 주는 음식_체리 수면에 도움을 주는 음식_오트밀수면에 도움을 주는 음식_오트밀 수면에 도움을 주는 음식_우유수면에 도움을 주는 음식_우유 수면에 도움을 주는 음식_상추수면에 도움을 주는 음식_상추 숙면을 위한 습관숙면을 위한 습관

도움말/ 힐리언스 고현영 임상영양사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신정윤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