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자궁근종은 35세 이상의 40~50%가 나타날 정도로 여성들에게 흔히 생길 수 있는 양성종양으로 가임기 여성들은 근종 절제술 등의 수술에 대한 부담과 수술로 인한 상처와 착상의 방해에 대한불안, 가임기 여성이 아니라는 이유로 자궁적출술을 권유받은 분은 수술 후 후유증에 대한 신체적 감정적 변화에 대한 두려움 등으로 요즘은 자궁근종의 한방치료를 원하는 분들이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궁근종에 대한 한방치료는 단순한 결과물에 대한 제거가 아닌 종양이 생긴 환경적 원인을변화 개선하여 근본적인 재발을 막는 것이 목표입니다. 물론 외과적 수술이 필요하여 절박한 경우에는 수술이 필요하지만 수술 유무를 떠나서 수술을 원하지 않는 분은 그 상태에서 자궁근종의 정지와 소실을 위해서 그리고 수술이 필요하여 하신 분들은 재발하지 않기 위해서 관리가 꼭 필요합니다.

자궁자궁

자궁과 난소 기능이 선천적으로 약하게 태어난 유전자나 체질, 또는 하복부를 차갑게 하는 음식물을 좋아하는 식습관 또는 생활 습관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골반 내 순환 환경이 좋지 않고 이런 환경이 오래되다 보면 종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에 한방치료는 부족한 혈액의 생성을 도와주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약재들을 사용하여 골반 내 장기의 순환 자체가 개선될 수 있도록 하여 근종이 생긴 환경 자체의 개선을 통해 근종의 크기 정지 또는 소실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근종이란 인과관계에 의한 결과물이며 그 원인 환경에 대한 변화 없이 단지 결과물만을 제거할 때 어떻게 재발을 예방할 수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한약을 먹으면 자궁근종 크기가 커진다’는 말은 전혀 근거도 없는 이야기입니다.

<글 = 인애한의원 인천점 양유찬 원장 (한의사)>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양유찬 달임채한의원 인천 한의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