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여유증으로 불리는여성형 유방증으로 인해 병원을 찾는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 먹을 음식이 풍요로워 지고, 맛있는 음식을 먹는 재미로 섭취량이 늘어나다 보니 체중이 늘어나고 여유증으로 고민하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체중을 감량한다 해도 가슴은 줄지 않고 여성처럼 가슴이 봉긋하게 나와 있는 경우가 있다. 옷이 얇아지는 여름철이 다가오니 여유증의 치료를 위해 병원을 찾는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

여유증은 수술 외에 다른 치료방법은 없을까? 여유증은 유선조직과 과다지방조직으로 구성되는데 유선조직은 섬유조직으로서 운동이나 다이어트로 제거할 수 있는 조직이 아니다. 또한, 가슴 부위의 지방은 섬유질이 많이 포함된 지방조직으로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해도 쉽게 부피가 감소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1차적으로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시도해 볼 수는 있지만, 여유증이 호전되지 않거나 유륜 부분이 더 돌출되는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여유증 환자가 늘어나고 병원마다 수술도 늘어나다 보니 그만큼 수술로 인한 피해 사례도 늘어나고 있다. 그래서 여유증 치료를 원한다면 피해를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확인할 사항이 있다. 절대적일 수는 없지만 큰 피해를 줄일 수 있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부끄러운 남자부끄러운 남자

여유증 수술을 많이 하는 병원인지 확인하라 = 오랜 수술경험과 수준 높은 수술력과 노하우는 병원마다 다르다. 수술경험에서 쌓이는 수술력은 지방흡입과정시 얼마나 섬세하고 부드럽게 지방을 흡입할 수 있는지와 직결되어 있어 매우 중요하다. 섬세하고 부드러운 지방흡입 테크닉은 혈종이 발생할 가능성을 낮춰주고 빠른 회복을 도와주게 된다. 또 유선조직을 체형에 맞도록 적절하게 제거하여 매끄러운 가슴라인을 만들 수 있는 부분 또한 수술테크닉으로 결정이 되는 부분이다.

병원의 여유증 수술 노하우를 확인하라 = 여유증 수술은 단순히 가슴을 평평하게 하는 수술이 아니다 가슴근육과 라인을 살리는 수술력과 테크닉이 요구되는 부분으로서 이 부분 또한 의사의 실력과 노하우에 따라 결과는 달라진다. 위의 내용과 같은 맥락이지만, 그만큼 중요하다 하겠다.

병원의 전후 사진을 정확히 확인하라 = 병원에 요청하여 정확한 결과의 전후 사진을 확인해야 한다. 전후사진을 확인하여 나의 수술결과도 어느 정도 예측할 수 있다.

저렴한 비용이 선택의 기준이 되어서는 안된다 = 수술비용이 병원 선택의 기준이 되는 것은 잘못된 선택이다. 물론 수술비용과 수술력과는 전혀 무관하다. 그리고 수술비용도 고려해야 하는 부분임에는 사실이다. 그러나 그 외의 사항을 보지 않고 수술비용으로만 병원을 선택하는 모든 기준이 되어서는 안된다. 처음 제시된 비용과는 다르게 유선조직제거비용, 압박복 비용 등이 추가적으로 요구될 수도 있으니 이 부분도 잘 확인해야 한다.

<글 = 트루맨남성의원 부산점 오세권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오세권 트루맨남성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