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비만비만

운동으로도 효과 얻기 힘든 하체 비만

유독 하체비만으로 고민하는 경우의 여성들이 많다. 아무리 다이어트를 열심히 해도 하체 부위는 전혀 변화가 없다고 고민하는 여성들도 많고, 오히려 허벅지가 더 굵어지는 걸 경험했다며 불만을 토로하는 여성들도 있다. 그래서 하체비만으로 걱정하는 많은 여성들이 전문의를 찾아 약물 처방이나 수술, 주사요법 등의 관리를 통해 하체비만을 해결하고자 한다.

그런데 하체는 다른 부위와는 달라 운동을 하더라도 쉽게 살이 빠지지 않는다. 아무리 열심히 운동을 하고 식이요법을 병행한다 하더라도 신체의 다른 부위에 비해 살이 빠지는 속도도 느리고, 잘못된 운동 습관으로 인해 오히려 하체 부위가 더 굵어지기도 하는 특징이 있다.

하체 근력운동 피하고, 수영, 요가가 좋아

하체 근육이 유달리 발달된 경우에는 등산이나 러닝머신, 줄넘기, 에어로빅 등의 하체 근력운동은 가급적 피하고, 수영이나 유산소운동을 하는 편이 훨씬 좋다. 또 요가나 스트레칭 등을 통해 다리의 유연성을 길러 주는 것도 효과적이다.

하체 비만 유형별로 살빼는 방법

다리가 쉽게 붓는 부종형

다리가 쉽게 붓는 부종형일 경우, 과도하게 운동을 하면 오히려 근육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스트레칭이나 산책 등을 자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족욕이나 반식욕을 하고 마사지를 통해 부기를 제거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지방이 많은 지방형

지방형의 경우에는 식사 요법과 운동 요법을 병행하는 것이 가장 좋다. 지방이 많은 비만형 다리는 빠르게 걷기나 에어로빅, 줄넘기 운동 등을 꾸준히 하고 운동 후에는 스트레칭으로 뭉친 근육을 풀어 줘야 한다. 식사는 기름진 음식이나 단 음식 등 지방이 많은 음식은 될 수록 피하고 잠자리에 들기 3시간 전에는 음식 섭취를 반드시 삼가는 것이 좋다.

비수술 지방 파괴술, 소닉스타 스키니 시술

운동이나 식이요법 등의 꾸준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하체 비만을 극복하기 어렵다면 ‘소닉스타 스키니 시술’이 대안이 될 수 있다. ‘소닉스타 스키니 시술’은 셀룰라이트가 많은 허벅지뿐만 아니라 근육과 지방이 고루 분포한 종아리 등 환자의 유형에 맞게 시술이 이루어진다. ‘소닉스타 스키니 시술’은 비수술 지방 파괴술로서 수술이나 마취, 흉터 등을 두려워하는 환자들을 위한 맞춤형 하체 비만 시술이다.

‘소닉스타 스키니 시술’은 지방 파괴 초음파를 이용해 지방세포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고 지방 분해에 효과적인 약물을 이용한 복합 주사 요법을 병행함으로써 근육과 지방을 동시에 줄여 주기 때문에 매끄러운 다리 라인을 만들어 주므로 하체 비만 때문에 고민하는 여성들에게 적합하다.

초이스최광호피부과의원 최광호 원장


* 이 글은 칼럼으로 하이닥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최광호 초이스피부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