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건조한 날씨에 유난히 촉촉해 보이는 유명 연예인들의 입술은 시선을 사로잡기 충분하다. 하지만 차가운 바람에 직접 노출되는 순간 금세 부르트는 입술은 꾸준히 관리하지 않으면 촉촉함을 유지하기 어렵다.

흔히 입술보호제를 챙기지 못한 채 외출을 할 경우 임시방편으로 입술에 침을 바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침은 입술의 수분을 빼앗고 소화효소가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다. 또 튼 입술의 껍질을 손으로 뜯거나 입술을 깨무는 습관은 입술 건강을 해치는 주 요인이다.

입술보호입술보호

볼륨있고 탱탱한 입술을 갖기 위해선 그만큼 노력이 필요하다. 파랗게 질린 입술 대신 선홍빛 청순한 입술을 갖기 위한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먼저 얼굴 각질 제거 시 입술도 함께 제거해준다. 입술 전용 스크럽 제품으로 입술에 적당량을 덜어 펴 바른 뒤 1~2분 후에 물티슈나 미온수로 닦아내면 된다. 그다음 입술 전용 에센스 적당량을 입술 부위에 바르면 생기있는 입술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틴트 효과가 있는 에센스 제품을 사용하면 다른 립(lip)메이크업을 굳이 하지 않아도 된다.

하이닥 피부과 이승규 상담의는 “입술 부르틈이 심하면 립밥의 함유된 향기나 다른 물질에 대한 알레르기 일 수도 있어 바셀린 원액을 바르는 것이 좋다”며, “치약의 불소성분이 입술에 자극을 줄 수도 있기 때문에 어린이 치약을 사용하거나 햇빛과 강한 바람을 차단할 수 있도록 마스크 착용을 권한다”고 조언했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양연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