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여성의 질과 요도의 좌우에 있는 날개 모양의 소음순은, 탄력성과 신축성이 풍부한 조직이다. 소음순은 너무 크면 질 분비물이나 소변이 소음순에 자주 묻게 되어 위생상 좋지 않다.

타이트한 옷을 입었을 때나 걸을 때 불편하고 소변이 흘러서 옷에 묻기도 하며 이물질, 염증 등이 발생하기도 한다. 또 성관계 시 불편감을 주고 음핵(클리토리스)을 덮는 바람에 성감에 문제가 생기는데, 이런 경우 소음순을 교정하는 수술을 고려하게 된다.

고민하는 중년여성고민하는 중년여성

이 때문에 나오게 된 소음순 성형은 소음순을 작고 예쁜 모습으로 되돌려 주는 수술로,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수술하게 된다. 모양과 크기를 맞추고, 양쪽이 대칭되게 교정을 하고, 주위의 대음순과 클리토리스의 조화 또한 고려하여 만족도를 높여 준다.

◆ 출혈과 흉터 적고 모양 정확

기존의 소음순 성형의 상처는 2~4주 지나야 아물기 때문에 회복 기간도 길었으며, 단순 절개 후 봉합으로 인해 통증이 있고, 시술 부위의 표면이 매끄럽지 못하며 흉터가 남았다.

그러나 최근 주목 받는 레이저 소음순 성형은 기존의 단순 절개와 달리 레이저를 이용한 것으로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모양과 크기를 정확하게 맞추고, 양쪽이 대칭되도록 만들어 준다.

또한, 레이저 소음순 성형은 출혈과 흉터도 거의 없으며, 작은 크기의 분홍색에서 검게 착색되고 늘어진 소음순을 원래의 분홍빛인 작은 소음순으로 매끄럽게 교정해 준다.

소음순 성형은 간혹 드물게는 흉터가 남는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에 시술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박혜선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