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흔히 S라인으로 일컫는 몸매라인에서 허리와 엉덩이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바로 허벅지 바깥쪽 라인이다. 일명 ‘승마살’로도 불리는 허벅지 바깥쪽 살은 특히 청바지, 레깅스나 미니스커트를 입을 때 도드라지는데 잘 빠지지 않는 살이라 많은 이들의 고민이 되는 부위이기도 하다.

살을 빼는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꾸준한 유산소 운동과 승마살 부위인 허벅지 주변에 지방이 축적되지 않도록 평상시 앉아 있는 시간을 줄이고 허벅지 근력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 ‘승마살’ 빼는 운동법

1. 스쿼트 운동

스쿼트 운동스쿼트 운동

대표적인 하체운동인 스쿼트 운동은 엉덩이와 다리 전체에 자극을 주어 셀룰라이트를 제거하고 탄력을 키우는 운동이라 할 수 있다.

바로 선 자세에서 어깨 간격으로 다리를 벌린 후 허벅지를 무릎부위까지 내렸다가 천천히 일어서기를 10회씩 3회 반복한다. 자세를 낮출 때는 무릎이 발끝으로 나가지 않도록 하고, 일어설 때는 허리가 앞으로 굽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2. 런지 운동

런지 운동런지 운동

런지 운동은 허리를 곧게 세우고 양 무릎을 번갈아 가며 굽혀 앉았다가 일어서는 동작을 반복하는 것으로 무릎이 90도가 되도록 굽히는 것이 포인트다. 엉덩이와 허벅지 전체 근육을 고르게 자극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허벅지는 물론 힙업 효과도 노릴 수 있으며 10회씩 3회 반복한다.

3. 와이드 스쿼트 운동

와이드 스쿼트 운동와이드 스쿼트 운동

와이드 스쿼트 운동은 스쿼트 운동과 동일하나 발을 바깥쪽으로 향하게 하고 다리를 더 넓게 벌려 앉았다 일어서기를 반복하는 운동이다. 스쿼트 운동보다는 안쪽 허벅지를 좀 더 자극할 수 있는 운동이며 허리를 곧게 펴는 자세를 유지하고 앉았다 일어날 때 체중을 고루 분산시키면서 무게중심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선희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