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Q. 제가 여유증 수술을 받은 지 50일이 되었습니다. 수술 전 2주부터 수술 후 한달 동안 금주 및 금연하고 그 이후에 담배를 한 갑 정도 피웠는데, 최근 유륜 색이 검어진 느낌입니다. 담배 때문인가요?

A. 여유증은 여성 호르몬의 과다 분비, 환경 영향 등으로 남성의 가슴이 여성형으로 커진 경우를 말합니다. 여성형 유방은 특히 사춘기나, 군대를 앞두고 단체생활 등을 할 때 주변의 놀림을 받기도 하며 정서적인 문제로 교정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멋쩍어 하는 남성멋쩍어 하는 남성

여유증의 수술방법은 다양합니다. 유륜 둘레에 직접 절개선을 만들어 판상형으로 유선조직, 지방조직을 절제해내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는 오랫동안의 금연, 금주가 필수적입니다.

그 외에 1~2mm 정도의 작은 절개창을 통해 특수 흡입기를 통해 유선조직과 과다지방조직을 흡입해 내는 방법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바로 다음날부터 약간 부은 상태에서 붕대를 감고 생활이 가능하며 흉이 없기 때문에 흡연, 운동 등의 금지기간이 단축됩니다.

그러나 수술 방법과 이유를 막론하고 담배는 끊는 것이 좋습니다. 집요한 유혹을 떨치고 금연에 성공한다면 여유증 수술로 얻는 것보다 더 큰 건강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도움말 =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이은정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박혜선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