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의 계절이 오고 있다. 다이어트와 몸매의 고민은 더 이상 여성들만의 고민이 아니다. 얇아진 옷으로 인한 뱃살이 벌써 두렵다. 겨울처럼 두꺼운 옷으로 숨길 수도 없고, 나이가 들면서 허리둘레는 더 늘어나고 이로 인한 스트레스도 만만치 않다
탄탄한 복근은 아니어도 뱃살이라도 없애 균형 잡힌 몸매를 갖고 싶어하는 것은 어느 남성이나 같은 마음일 것이다. 식단조절과 다이어트를 해보지만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것이 사실이다.
근육이 있는 남성의 배사무직에 종사하는 남성들은 의자에 앉아있는 시간이 많고 운동량이 부족하여 복부에 쌓이는 지방으로 비만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기도 한다. 많은 사람들에게 관리부족이라는 나쁜 이미지로 인식될 우려도 있으며 실제로 복부비만은 당뇨병, 고지혈증과 같은 성인병의 주범이 된다.
최근에는 복부지방흡입에 관심을 가지는 남성들이 많아졌다. 단기간에 콤플렉스를 극복할 수 있으며 건강도 지키고 멋진 몸매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복부지방흡입의 부위는 배꼽주변, 벨트라인, 하복부, 옆구리, 치골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다. 성인의 지방세포의 수는 크게 늘어나지 않으며 살이 찌고 빠지는 것은 지방세포가 커지고 작아지는 현상이다. 지방흡입은 이러한 지방세포를 흡입하여 다시 체중이 늘어나더라도 살을 빼는 것이 이전처럼 어렵지 않다.
남성과 여성의 지방흡입은 다르다. 남성은 여성에 비해 섬유질이 많아 섬세한 테크닉과 노하우가 필요하며 각 개인의 근육형태와 체형에 따라 지방흡입이 다르게 진행된다.
복근을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물론 지방흡입술로 선명한 식스팩의 복근을 바로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복근의 라인과 윤곽을 잡아주게 되며, 후에 조금만 운동으로 관리해 주면 복근의 윤곽과 라인이 더 선명하게 된다.
지방흡입으로만 100% 완벽한 몸매를 기대해서는 안 된다. 지방흡입을 통해 나의 노력으로 할 수 없었던 지방을 제거해 주고 그로 인해 기본체형이 잡혔다면, 더 열심히 운동을 병행하면 멋지고 아름다운 몸매를 만드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글 = 트루맨남성의원 오세권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