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아카보스 다이어트
아카보스가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한다고 들었는데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나요?? 아무리찾아봐도 탄수화물흡수 억제한다고만 나와있고 체중감소와 관련된 정보가 없더라구요
답변
Re : 아카보스 다이어트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아*보스는 경구 투여하는 제이형 당뇨병 치료 약입니다. 탄수화물의 소화에 필요한 알파글리코시데이스를 억제하여 위장관에서 글루코오스의 흡수를 늦추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므로 당뇨가 아니신 분들은 이약을 굳이 다이어트 약으로 드실 필요는 없습니다.
질병이 없으신 건강한 성인 여성이 다이어트용으로 드시고 싶으시다면 건강기능식품으로 잔티젠, 가르시니아, 녹차 카테킨, cla, 콜레우스 등 다이어트 성분 영양소가 많으니 이 중 한가지 선택하시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들 영양소들 중에는 건강기능식품이라면 체지방 및 체중감소에 도움이 줄 수 있다고 영양기능 정보에 표기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