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1식할때 술을 곁들여 먹어도 될까요?
평소에 먹는양을 줄이고 1주일에 세번정도 1일 1식을 하려고하는데 , 1식할때 술을 곁들여 먹어도 될까요?
답변
Re : 1식할때 술을 곁들여 먹어도 될까요?
전미연
전미연[영양사] 쥬비스강남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전미연 입니다.
1식을 하실 때 대부분 보상심리가 생기기 때문에 1식 시 하루 3끼의 식사량을 한꺼번에
먹어도 된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1식 시 오히려 한번에 많은 영양소 섭취, 과식으로 이어지게 되면서
몸에서는 대사기능이 저하 된 상태에서는 오히려 저장 기능이 발달하게 되며
그 형태로 장기 속 지방 형태, 내장지방이라는 형태가 쌓이기 쉬운 몸이 됩니다.
그런데, 안그래도 쉽게 저장능력이 생길 수 있는 상태에서
단순 탄수화물(알코올)이 들어 오는 술을 드실 경우에는 훨씬 더 많이
저장 능력 및 내장지방이 쌓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1일 1식을 하시지 마시고 3끼를 조금씩 나누어 드신 후
드시고 싶을 때 술자리를 가져 주시는 것이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