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어떤 점을 개선해야 다시 몸무게 감량이 될까요??
나이는 23 , 키 163에 57~58 왔다리갔다리합니다
현재 다이어트 진행중인데 식단도 소식에 단백질 위주로 먹구 운동도 2-3시간씩 하는데 57 밑으로 몸무게가 내려가질 않네요
어떤 점을 개선해야 다시 몸무게 감량이 될까요??
답변
Re : 어떤 점을 개선해야 다시 몸무게 감량이 될까요??
이수연
이수연[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 입니다.
다이어트 진행 중에서 질문자님이 하고 계신 소식과 하루 2~3시간 운동을 다시 한번 봐주셔야 합니다.
과거 대비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일정하게 식사량을 조절하는 것은 필요하지만
영양 균형적으로 단백질군 위주로 식의 양만을 줄이는 다이어트 식단은 후반 정체기를 벗어나기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때문에 몸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영양군들 미네랄 무기질까지
영양 균형에 맞는 식단으로 일정한 양의 3끼 식사를 진행해 주시는 것이
몸 안에서 소식으로 인해 영양 섭취군을 저장하는 습성이 없어지며 정체기를 벗어날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도 시간적으로 장시간 해주시는 것보다는 체지방 감량 및 근력 상승도 생각해주시면서 운동의 방향을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반적으로 다이어트에 효과를 보이는 유산소성 운동만으로는 근력의 저하 및 더 나아가서는 근육 손실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지방의 유형별로 근력운동으로 인해 감량에 효과적인 유형의 지방들이 있기에
운동을 1시간으로 줄여 하시더라도 유산소와 근력운동의 병행
그리고 체온이 상승되어 주는 방향으로 운동 방향을 맞춰 짧은 시간 지방연소 효과를 보실 수 있게끔
다양성 있는 운동 방향을 추천드립니다.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어떤 점을 개선해야 다시 몸무게 감량이 될까요??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정체기는 초기 정체기, 후기 정체기 다이어트 중 두번정도 찾아옵니다.
정체기는 꾸준히 식단을 관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체중변화가 2주이상 없을 때는 정체기라고 이야기하며, 초기 정체기는 순수한 지방 1kg을 연소시키는데 9000kcal를 소모해야 하는 더딘 기간입니다.
이 시기에는 현패턴을 유지하시면서 운동, 끼니별 단백질 100g씩, 수분섭취 식사와는 한시간텀을 두고 하루 1.5리터이상, 충분한 수면과 컨디션 조절을 해주시면 갑자기 체중이 감량되는 시기가 옵니다.
단, 정체기는 한달이상 넘어가진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녁은 탄수화물, 지방은 배제하고 단백질과 채소 2가지로 식사를 바꾸셔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