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매일 먹는 음식을 칼로리 측정하는방법이궁금 합니다
51세여성.키161.몸무게56.5 매일 먹는 음식을 칼로리 측정하는방법이궁금 합니다
답변
Re : 매일 먹는 음식을 칼로리 측정하는방법이궁금 합니다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섭취한 음식 칼로리에 대해 궁금하시군요.
제일 정확한 방법은 캔프로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인데, 구매비용이 발생하므로
하루 동안 드신 식사 및 간식 리스트를 작성하여 인터넷이나 칼로리 관련 서적을 이용하여
계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참고 서적이나 내용마다 칼로리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어 추정치, 참고치라고 보시면됩니다.
답변이 도움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