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 저녁 식단에 대해 물어 봅니다.
제 프로필
키 157cm
몸무게 64kg ( 75kg에서 64kg까지 뺐다. )
2차 목표 60kg
처음 다이어트 식단은 삶은 달걀이나 두부로 해 먹으면서 지내 왔는데 뭔가 영양?이 부족 한 것 같아 좀 더 건강한 식단 찾습니다. 닭가슴살 빼고 식단 추천 부탁 드립니다. 점심은 일반식 먹을거예요. 추석 때까지 60kg이 아니더라도 뺄수 있을 때까지 빼고 싶고 고3 동새 졸업식날에는 꼭 60kg이 되고 싶어요.
답변
Re : 다이어트 저녁 식단에 대해 물어 봅니다.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열심히 다이어트 중이시군요.
같은 식품으로 반복 섭취 시 다이어트를 끝까지 이어가기 어려운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닭가슴살이 아니더라도 단백질군 섭취는 계란찜, 두부부침, 목살구이, 기름뺀 참치 쌈채소에 싸먹기, 연어샐러드, 회,
병아리콩샐러드 등 다양하게 섭취하셔도 됩니다.
중요한 것은 염분은 높지 않게 조리하면서 매끼마다 드시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죠,
고지방, 고염분의 음식의 아니라면 너무 제한하지 마시고 다양하게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 저녁 식단에 대해 물어 봅니다.
이수연
이수연[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 입니다.
3끼의 식단을 모두 집밥 기반으로 반찬과 밥으로 식사를 권장드립니다.
다이어트 식단에서는 여러가지 고려 사항들이 있지만
그 중 크게는
1. 영양소
2. 적정 염분 섭취
가 필요합니다.
염분이라고 하여 무조건 무염으로 식사를 병행하는 것은
체온을 높여주는 기능을 하는 염분이 없기에
체온 감소 및 체지방 감량에 효과적이지 못합니다.
영양소는 우리의 몸이 영양소적으로 결핍되어 먹은 열량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저장하려고 하는 유전자가 발현되지 않도록 돕습니다.
제한된 영양섭취 식단이 아닌
5대 영양소 그리고 그간 내 몸에서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서 식사를 병행하세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