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단백질 흡수
SMART TAG : 예방, 건강증진
우리의 몸이 한 번에 흡수할 수 있는 단백질양이 30g이라고 들었는데, 만약이 46g의 단백질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을경우 30g은 흡수되고 16g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단백질 흡수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체지방으로 전환되거나 소변으로 칼슘이 빠집니다-비만,골다공증,관절염등이 올가능성이 높아지겠지요
끼니별 적정단백질섭취를 고단백저지방으로 선택해서 관리하시기바랍니다
답변
Re : 단백질 흡수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개개인의 근육량, 신진대사 정도, 신장 및 간 기능 정도, 장 상태 등에 따라 단백질을 비롯한 영양소 흡수율은 차이가 납니다.
그러므로 같은 양의 단백질을 섭취하였더라도 실제로 몸에 흡수되어 쓰이는 정도는 다르다는 것이죠.
탄수화물이든 단백질이든 지방이든 몸에 쓰일 만큼만 쓰이고 남은 잉여의 영양소들은 근육에 저장되기도 하지만
대부분 지방의 형태로 저장되게 됩니다.
그러므로 평소 식사와 운동 조절로 건강을 지키시면서 적정량의 식사를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