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하루 한끼 다이어트하고있는데 요요 심한가요?
답변
Re : 하루 한끼 다이어트하고있는데 요요 심한가요?
전미연
전미연[영양사] 쥬비스강남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전미연 입니다.
혹시 나중에도 하루에 한끼 식사만 하신다고 한다면 한끼 다이어트가 요요없이
유지 할 수 있는 다이어트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한끼라는 단어의 식사량이 달라지게 된다면?
혹시 한끼가 아니라 나중에는 2끼, 혹은 자주 섭취하게 된다면?
결과적으로 요요가 올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항상 나중에도 할 수 있는 유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3끼 식사를 하여 주시거나
먹고 싶은 음식을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몸이 되기 위해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진행하시고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하루 한끼 다이어트하고있는데 요요 심한가요?
김희정
김희정[운동전문가] 수클리닉 필라테스 에스테틱 센터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희정 입니다.
1일 1식 다이어트 방법은
결과적으로 양을 줄이고 적게먹는 다이어트로
근손실을 유발하고 빠진 근육 사이로 체지방이 늘어나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내 몸에서 먹은만큼 스스로 대사할 수 있는
신진대사가 떨어지게 되면서 조금만 먹어도 살이 쉽게 찌는 몸으로 바뀔 수 밖에 없습니다.
단기적으로 보았을 때는 체중감량 효과가 좋을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는 요요현상을 유발하는 다이어트방법이기 때문에
아침, 점심, 저녁 매일 한식기반의 규칙적인 3끼 식사를 진행하면서
일정한 활동량을 통해서 건강하고 요요없는 다이어트에 성공해보세요.
답변
Re : 하루 한끼 다이어트하고있는데 요요 심한가요?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하루 한끼 식단은 요요가 바로 올 수 있는 식단입니다.
우리 몸은 생명유지와 활동을 위해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이 때 에너지란 음식을 말하구요.
섭취 에너지가 너무 적을 경우, 우리는 살기 위해 소비 에너지, 기초대사량 등을 줄이게 됩니다.
이는 곧 아무리 적게 먹어도 체중 감량이 되지 않거나
끼니 수를 조금만 늘려도 바로 체중이 증가하게 됩니다.
즉, 하루 한끼로 만든 체중은 외부 요인에 의해 아주 쉽게 변화하는 가짜 체중이라는 것이죠.
그러므로 하루 최소 2끼 이상은 규칙적으로 식사하셔서 요요가 거의 오지 않은 성공적인 다이어트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