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체중이 빠지다가 안 빠지고 있어요.
다이어트중인데요.
체중이 빠지다가 안 빠지고 있어요.
운동도 더 많이해도 안 빠지네요ㅜ 무엇이 문제일까요?
56.5에서 45.0까지 감량했어요. 43까지가 목표체중입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중인데요.체중이 빠지다가 안 빠지고 있어요. ...
이수연
이수연[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 입니다.
체중 감량 중에 더이상 체중이 내려가지 않는 이유는
정체기 시점이라 하여 체지방이 원래 나의 체지방 사이즈로 돌아가려고 하는 성질이
강해지는 시기입니다.
이 부분에 대한 해결을 위해서는 먼저 체중 감량 안에서 지방이 얼마나 감량이 되셨는지를 확인해주시고
현 상태의 질문자님의 감량된 체중 안에서 더 감량이 필요한 부분이 체지방인지 부종인지에 따라 이후 관리 방법이 달라질 수 있기에 인바디 검사 결과를 통한 체구성 확인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체기 시점에서는 기존 내가 해왔던 고정된 식단과 운동보다는
하루 나의 패턴 분석을 통해 식단, 운동 이외의 수면이나 시간대별 활동량 분석을 통해
다른 부분에 대한 보완점을 찾아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체중이 빠지다가 안 빠지고 있어요.
유혜리
유혜리[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여의도지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유혜리 입니다.
우선 체중대가 내몸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먼저 확인 할 필요가 있습니다
내가 오랫동안 머물렀던 체중이라고 하면 몸에서 기억하고 있기때문에 그이하로 떨어지지않을수있으며
내몸이 지방을 태울수있는 환경을 만들어줬는지 파악을 하는 것이 중요하고
또한 지금 체중이 최저체중인지, 빼야하는 체지방이 있는지
정확하게 분석후 체중을 감량하기 위한 플랜을 세우는 것이 맞으며
실제로 감량이 되지않을때는 동일한 방법을 반복하더라도
감량이 안되실수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쥬비스다이어트에서는
체중대별로 언제 정체기가오고 식욕통제가 안될수있는 시점을
미리 파악하고 준비해 체중을 빠르게 내려갈수있도록 관리가 진행되고 있는
다이어트 전문관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