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근육도 같이 빠진다면 안빠지게 하는방법은 없을까요
단순히 굶는게 아니라 유산소와 적절한 근력운동을 바탕으로한 다이어트를 할때
빠지는 체중은 지방이 빠지는건가요?
아니면 근육도 같이 빠지나요
근육도 같이 빠진다면 안빠지게 하는방법은 없을까요
답변
Re : 단순히 굶는게 아니라 유산소와 적절한 근력운동을 바탕으 ...
황석진
황석진[] 단디바이오사이언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황석진 입니다.
영양소를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지방입니다. (근육도 소량 소모)
다이어트 할때는 대부분 근 손실이 일어납니다. 심각하게만 근육이 소실되지 않은 이상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근육도 같이 안빠지려면 장기적으로 소모열량 섭취열량 계산을 기록하시면서 해야하는데
직장을 다니는 일반인들은 대부분 힘듭니다.
답변
Re : 근육도 같이 빠진다면 안빠지게 하는방법은 없을까요
이수연
이수연[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 입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에 골격근량의 무게가 움직이는 경우는 체내 부종의 감소
즉 체수분이 빠질 경우 다이어트 초반 골격근량의 무게 감소로 보여질 수 있습니다.
다만, 일정 기간이 지난 이후에도 지속 체수분과 골격근량이 줄고 있다면
이는 체지방 감량으로 인한 체중 감량 이라 보기보단 섭취량의 감소로 인한
체수분, 더 나아가 골격근량 손실로 이어집니다.
지방이 가장 잘 감량되는 시간대는 식사 2시간 이후쯤이며
이 시간대는 식사 이후 근육 활성도가 오르는 시간대를 함께 의미합니다.
때문에 식사 2시간 이후 운동을 하시되
남성분이시기에 유산소 운동으로 체온을 높여주시고
근력운동, 특히 복부 근력운동을 통한 운동 방법을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