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체중을 늘리려면 어떤음식을 많이먹어야 하나요
답변
Re : 체중을 늘리려면 어떤음식을 많이먹어야 하나요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운동은 유산소 운동과 함께 아령 등 근력 운동이 필수적입니다. 팔굽혀펴기, 앉았다 일어나기(스쿼트) 등 본인의 체중을 이용하는 운동 방법이나 탄력밴드 등 소도구로도 충분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가벼운 무게의 웨이트로 시작해 차츰 무게와 회수를 늘립니다. 매일 수행할 것을 권장하는 유산소·심폐 운동과 비교했을 때 근력 운동은 격일로 수행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근력 강화 운동을 통한 체중 증가 효과는 1~2주 내 나타나는 것이 아니므로 최소 2~3달 이상 꾸준히 운동하면서 경과를 살핍니다.
운동은 또한 식욕을 자극해 체중 증가를 돕습니다. 즉 운동을 통해 신진대사가 활성화되고 체내 영양 흡수율과 소화력 역시 증진되면서, 음식 섭취량을 늘려도 몸에 무리 없이 체중을 증가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일반 성인의 1일 권장 단백질 섭취량은 몸무게를 기준으로 ㎏당 0.8g이며 비타민D 혈중 수치를 확인한 후 낮다면 비타민D 보충제를 먹거나 햇빛을 자주 쬐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체중을 늘리려면 어떤음식을 많이먹어야 하나요
김주희
김주희[영양사] 쥬비스 성신여대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주희 입니다.
아무리 먹어도 체중이 잘 안늘어나는 경우는,
무작정 음식을 먹는 것 보다는
규칙적인 생활패턴을 가져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특히 영양소 기반의 한식으로 세끼를 드시되,
일정한 양으로 드시고
또 일정한 수면시간을 가지시면서
일정한 활동량을 매일 반복하신다면
오히려 건강하게 체중관리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