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식단이 괜찮나해서요
여자고요
키는159. 나이는 28살이예요
지금 7키로 정도 뺀 상태라 67.6인데요
식단이 괜찮나해서요
이번년도 안에는 50키로를 만들고싶습니다ㅜㅜ
운동은 하루 만보걷기 월수금은 요가 줌바 하고있어요
7월부턴 요가와 걷기하려고용
답변
Re : 여자고요키는159. 나이는 28살이예요 지금 7키로 ...
정은아
정은아[영양사] 비타민한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은아 입니다.
하루에 기초대사량 이상으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통 1200kcal~1400kcal 정도 드셔 주세요~
낮에 식사 하신것이 염분 섭취가 높으시므로, 미역국이나 소고기 무국, 맑은 장국 등으로 드셔 주세요~
저녁은 운동을 꾸준히 하신다면 다이어트 식이로 대용식을 추천드립니다.
단백질을 포함한 샐러드로 드셔 주세요~~
답변이 도움되길 바라며,
감사합니다.
답변
Re : 식단이 괜찮나해서요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 권장하는 1개월 단위 적정 체중 감소량은 1.5~2 kg입니다. 이를 1년 동안 꾸준히 시행하면 최대 24kg까지 감량할 수 있으며 인체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신체질량지수(BMI)는 약 26.74로 비만에 속합니다. 무리해서 하는 운동은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은 질문자님께서도 알고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운동 강도가 세면 셀수록 탄수화물이 에너지원으로 많이 이용되고, 강도가 낮을수록 지방이 에너지원으로 더 많이 이용됩니다. 운동 초기에는 글루코겐이 소비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지방이 더 많이 소비되므로 오래 지속하기 힘든 강도 높은 운동보다는 20분 이상 지속할 수 있는 저강도 운동으로 지방을 연소시키는 것이 비만관리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저강도 운동의 대표적인 예로는 산책, 속보, 조깅 등이 있습니다. 이런 운동을 20분 이상 꾸준히 지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2시간 정도의 저강도 운동은 교감신경계 호르몬, 성장호르몬 등을 분비시켜 혈당을 분비시키는 작용을 하여 인체에 영양분을 공급하기 때문에 오히려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