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현재 다이어트를 진행중인 남자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다이어트를 진행중인 남자입니다~
제가 키 183cm 몸무게 139kg 에서 현재 102일 동안 118kg까지 감량을 했습니다.
근데 2주가 지나가도록 몸무게가 118에서 머물고 있더군요ㅠㅠ 이게 정체기 인가요? 식단조절도 꾸준히 하고있고 물섭취도 꾸준히 하고 운동도 꾸준히 하는데 계속 제자리 걸음이네요ㅠㅠ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답변
Re : 안녕하세요. 현재 다이어트를 진행중인 남자입니다~제 ...
정은아
정은아[영양사] 비타민한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은아 입니다.
감량 했다가 증가했다가 보통 정체기를 반복하며 체중이 전체적으로 감량모드로 진행됩니다.
운동을 1.5배 정도 더 하시거나, 식단을 디톡스 기간을 2~3일정도 가지고 다시 다이어트 식단으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평상시에 계단이나 대중교통이용을 늘리는 등 활동량을 높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음주와 흡연도 최대한 자제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도움되길 바라며,
감사합니다.
답변
Re : 안녕하세요. 현재 다이어트를 진행중인 남자입니다~제 ...
이수연
이수연[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 입니다.
정체기에서는 평소와 다른 접근이 필요합니다.
체내 부족한 영양소가 있지는 않은지 순환이나 체온 수면 환경 등
평상시보다 다른 부분들에 대한 관리 방향 전환을 통한 보다 규칙적인 생활 패턴이 필요합니다.
운동의 경우에는 평상시 사용하지 않았던 근육 부위로 하여 운동 방법을 전환해주시고
다이어트 식단이라 하여 매일 같은 도시락이나 음식, 영양소를 드시고 계시지는 않는지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