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 중 계란노른자 먹어야하나요
인터넷 정보 말 전부 달라서요
답변
Re : 다이어트 중 계란노른자 먹어야하나요인터넷 정보 말 전 ...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달걀 중 흰자의 주성분은 수분과 단백질입니다. 노른자에는 콜레스테롤과 레시틴, 인지질,루테인, 메티오닌 등의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구요. 함유되어 있는 영양소의 차이로 흰자보다 노른자의 칼로리가 더 높습니다.
체지방 0%를 만드실 목표가 아니라면 노른자에 있는 영양분도 섭취하여 건강한 다이어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 중 계란노른자 먹어야하나요인터넷 정보 말 전 ...
정은아
정은아[영양사] 비타민한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은아 입니다.
보통 계란 노른자에 콜레스테롤이 높다고 나오는데, 콜레스테롤 수치가 정상범위에 속하신다면
하루에 2개 정도까지는 괜찮습니다. 단백질 섭취를 늘리기를 희망한다면 흰자를 더 추가해서 드셔 주세요~
답변이 도움되길 바라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