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를 할 때 항상 배고픈 느낌이 들도록 식단을 가볍게 조절하는 것이 좋은가요?
다이어트를 할 때 항상 배고픈 느낌이 들도록 식단을 가볍게 조절하는 것이 좋은가요? 아니면 운동 몇 시간 전에는 배부르게 먹는 것이 좋은가요? 많이 먹고 많이 운동하는 것과 조금 먹고 적당히 운동하는 것의 차이가 있나요?
답변
Re : 다이어트를 할 때 항상 배고픈 느낌이 들도록 식단을 가 ...
정은아
정은아[영양사] 비타민한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은아 입니다.
운동 2시간전에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너무 무겁게 드시면 오히려 복통이 올 수 있으나 가볍게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근육양 증가가 기초대사량이 높아져 살이 잘 안찌는 체질로 바뀌기 때문에 가급적 단백질을 위주로 식단 구성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녁은 대용식 위주로 단백질을 포함한 샐러드, 계란2개에 우유 등을 드셔 주세요!
밥은 100g정도는 꼭 드셔야 합니다.
답변이 도움되길 바라며,
감사합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를 할 때 항상 배고픈 느낌이 들도록 식단을 가 ...
정봉규 하이닥 스코어: 3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 입니다.
식사법에 대한 문의입니다.
다이어트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배고픔을 느끼는 것은 당연한게 아닙니다.
당연한것은 우리 인체의 대사가 5~6시간이 지나면 원상태로 돌아오는것이 정상인것이죠
그래서 식사간의 간격이 약 5시간 간격으로 드시는 것이죠
다이어트를 하는데 식사량을 줄이고 배고픔을 느낀다는것은 영양소의 부족을 의미하고
영양소의 부족으로 인한 상태에서는 지방의 연소는 일어나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지방의 연소를 위해서는 지방연소가 잘되는 영양소 및 환경을 제공하는게 필요합니다.
그리고 식사량에 대한 부분에 있어서는 일정하게 식사량을 지키는 것이 좋으며 탄수화물대사가 내려가기
시작하는 식후 2시간부터 운동을 시작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식사이후에 바로 운동을 진행하였을 경우 우리몸에서 소화흡수를 위한 장기들에게 필요한 영양분을 전달해주는
혈액이 운동시 근육으로 이동하게 되면 이상증상으로 구토증세가 날수 있으니 식후 운동은 조금삼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