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175/115 고도비만 식단관리를 어떻게 하면 됩니까
175/115 고도비만 식단관리를 어떻게 하면 됩니까?
하루에 아침점심 두끼 먹습니다
답변
Re : 175/115 고도비만 식단관리를 어떻게 하면 됩니까 ...
정봉규 하이닥 스코어: 3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 입니다.
식사 종류보다도 시간 및 양을 맞추어 혈당을 조절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세끼 식사를 네시간 반에서 다섯시간 텀으로 해주시면서 중간중간 간식은 배제해주세요.
식사는 동일하게 1인분씩 드시면 됩니다.
현미밥 + 한식반찬 + 쌈야채 등 섬유질이 풍부하면서 포만감이 높은 음식을
드셔주시면 더 욱 효과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175/115 고도비만 식단관리를 어떻게 하면 됩니까 ...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운동과 식단관리가 함께 진행되어야 합니다.
▶[체중감량 방법]
체중과 체지방을 감량하기 위해서는 일 40분 이상, 주 4회 이상 중강도 이상의 운동을 실천하셔야 합니다. 또한 소모 칼로리량에 비해 섭취 칼로리량이 많을 경우 체중이 증가할 수 있으므로 소모 칼로리량>섭취 칼로리량 균형을 위해 운동뿐만 아니라 식사량 조절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체중감량 식사 방법]
1. 식사량을 갑자기 많이 줄이게 되면 식욕 조절이 어려워 폭식을 유발하므로 한 번에 많은 양보다는 현재 섭취량의 2/3정도로 음식량을 조절하시길 권장합니다.
2. 물은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고,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므로 일 2L 정도의 수분 섭취를 권장합니다.
3. 폭식과 과식을 예방하기 위해 아침을 꼭 챙기시길 권장하며, 세끼를 다 챙겨먹되 식사시간을 정하여 규칙적으로 식사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
4. 매끼 식사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를 골고루 섭취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추천 식품을 참고하세요.)
▶[추천 운동]
- 스쿼트 20회씩 3세트
- 런지 15회씩 3세트
- 브릿지 15회씩 3세트
- 버피테스트 20개씩 3세트
- 계단오르기 3층 이상
- 플랭크 60초씩 3세트
▶[체중감량을 위한 추천 운동 프로그램]
-빠르게 걷기 40분
-스쿼트 20개X3세트
-런지 15회X3세트
-크런치 15회씩 3세트
-플랭크 60초씩 3세트
----------------------------------------------
만약 위의 내용을 실천하시기 힘들고 어려우시다면, 이거 하나만이라도 꼭 실천하세요!
▶▶매일 30분 이상 빠르게 걷기!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답변
Re : 175/115 고도비만 식단관리를 어떻게 하면 됩니까 ...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계시는군요.
일단 먼저, 하루 2끼의 식사로는 영양공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즉, 탈수에 의한 체중감량이 일어나거나 이 식단을 장기간 유지시, 피부 늘어짐, 탈모 등의 증상 등이 동반될 수 있구요.
또한 정체기도 빨리 오거나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식단 조절이 꼭 필요하며, 식사는 다음과 같이 합니다.
1) 식사는 하루 3끼, 규칙적인 시간에 합니다.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여 식욕을 조절하기 위함입니다.
2) 식사구성은 복합탄수화물+단백질군+채소군으로 구성합니다.
식단 예) 현미밥 2/3~1공기+쇠고기미역국+콩나물+두부부침+김치 소량
3) 간식은 우유 및 유제품, 달지 않은 두유, 견과류, 과일, 카카오닙스, 차류, 단백질 보충제 등으로 합니다.
4) 하루 물 섭취는 1리터부터 시작합니다.
다이어트는 체중이 아닌 체지방을 감량시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영양소가 섭취되어야 하니 꼭 3끼 식사를 통해 공급받아야 합니다.
감량하실 체중이 많은 만큼 영양공급은 충분히 하신 상태에서 체중감량 하셔야 합니다.
3끼 모두를 섭취하면 살이 잘 안빠질 것 같지만 실제로는 체지방 위주로 감량이 잘 일어날 것입니다.
위의 내용 참고하시어 건강한 다이어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