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칼슘,철분섭취시..아침공복에 영양제를 챙겨먹습니다
SMART TAG : 건강증진
칼슘,철분섭취시..
아침공복에 영양제를 챙겨먹습니다(수퍼바이오틱스+철분)
그리고 식사로 다이어트를위해 채소와 고구마 닭가슴살을 먹는데요.
채소중에 케일,양배추 등은 칼슘이 들어있어서 철분과 서로 흡수를 방해한다는데...제 방식대로 먹으면 영양제를 따로 챙겨먹는 의미가 없어지는건지...칼슘과 철분을 적절히 섭취하는 좋은방법이 있나요??
그리고 제 식단에서 비타민A가 과다라고 하는데 고구마와 바나나, 케일,적양배추,양상추,파프리카,닭가슴살 이렇게 적절히 섞어서 먹거든요...
비타민A과다로 인한 부작용도 있던데..어떤 재료를 줄이고 어떤재료를 섭취해야하는지 알려주세요!!
답변
Re : 칼슘,철분섭취시..아침공복에 영양제를 챙겨먹습니다( ...
하다현 하이닥 스코어: 2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하다현 입니다.
비타민A가 과다라고 나오는 것은 하루 권장량을 넘겨서 과다라고 나올 것입니다.
비타민A의 상한섭취량은 식품으로 먹었을때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또한 채소중의 칼슘은 흡수율이 낮기때문에 철분제와 크게 상호작용을 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걱정되신다면 철분제는 아침공복
칼슘제를 따로 저녁식후에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