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운동을 하면서 살을 찌울 순 없나요
SMART TAG : 체중증량

운동을 하면서 살을 찌울 순 없나요 .. 살이 너무 안쪄서 고민이에요


답변

Re : 운동을 하면서 살을 찌울 순 없나요 .. 살이 너무 안 ...
정운경
정운경[운동전문가] 운동전문가
하이닥 스코어: 5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운경 입니다.

우리 몸은 소비하는 칼로리와 섭취하는 칼로리가 있습니다. 현재 24시간 생활습관을 정확히 알 수 없는 상황이지만, 현재 드시고 있는 식습관에서 조금더 자주 섭취하는 습관을 기르셔야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특히 식간에 탄수화물 섭취를 조금더 늘려주시면서 운동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너무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긍정적으로 생활하기면 좋겠네요.

하루 싸이클을 알 수 없어서 일반적으로만 답변드리게 되었네요. 좀더 자세히 본인의 생활패턴을 적어주셔서 질문 올려주시는 건 어떠신가요? ^^

더 자세한 답변을 받아 보실 수 있을 거에요.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정운경 드림.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운동을 하면서 살을 찌울 순 없나요 ..
윤성원 하이닥 스코어: 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윤성원 입니다.

살이 찌지 않아 여러모로 스트레스가 많으시겠어요.

규칙적인 생활리듬을 찾고, 나에게 필요한 양에 맞춰 식사하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특히, 저영양 고열량 식품 보다는 고영양 저열량 식품을 섭취하도록 합니다.
* 고열량저영양식품 :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정한 기준보다 열량이 높고 영양가가 낮은 식품. 비만이나 영양불균형 초래할 우려 있음

살이 찌지 않는다고, 즉 체중이 늘어나지 않는다고 야식을 자주 하는 등 바람직하지 못한 식습관을 유지한다면,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혈관질환이나 대사증후군이 진행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1. 규칙적인 시간에 적절한 양 만큼 식사를 해야 합니다. (시간 간격 4~5시간)
2.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예시 : 손바닥 보다 조금 더 큰 접시 기준으로 1/2은 채소, 1/4은 복합당질, 1/4은 어육류 반찬)
3. 규칙적으로 운동합니다.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적절히 배분하여 나에게 맞는 운동을 규칙적으로 실천합니다.)
4. 식사량을 늘려야 한다면, 한꺼번에 과식하지 말고 섭취 횟수를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하다면 간식을 활용하세요.

참고로, 살을 찌우기 위해서는 탄수화물:단백질:지방의 비율을 50%:25%:25% 정도로 권장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단, 탄수화물은 정제된 당이 아닌, 복합당질 (잡곡, 채소 등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도록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