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 중입니다ㅠㅠ운동 스트레칭 ㅡ 근력운동 (스 ...
다이어트 중입니다ㅠㅠ
운동 스트레칭 ㅡ 근력운동 (스쿼트, 레그레이즈, 딥스 10회 3세트, 플랭크 30초 3세트) ㅡ 유산소운동 2-30분 (싸이클)
아침ㅡ곡물선식, 두유, 삶은달걀
점심ㅡ곡물선식, 수제요거트(플레인에 감, 사과 들어감)
저녁ㅡ삶은달걀, 두유
최대한 이렇게 지키려고 하고는 있는데
수험생이라 공부하다가 당이 너무 땡겨서
초콜릿이나 초콜릿 음료를 섭취하고나면
도로아미타불이 되는 것 같아요ㅜㅜㅜ
밥은 원래 잘안먹어서 저 식단도 나름 포만감들고 괜찮은데
단걸 너무 좋아해서 괴롭습니다...
뭔가 대안은 없을까요?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답변
Re : 다이어트 중입니다ㅠㅠ운동 스트레칭 ㅡ 근력운동 (스 ...
홍다희 하이닥 스코어: 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홍다희 입니다.
현재 식단을 보면 곡물선식, 수제요거트 공통 점으로 당으로 빨리 바뀌는 음식입니다.
당으로 빨리 바뀌는 음식이라 하는 것은 당으로 빨리 바뀌는 만큼 몸안에서 포도당으로 빨리 흡수가 된다는 것인데 이렇게 흡수가 빨리되면 포만감을 빨리 느끼는 만큼 이후 혈당이 떨어지는 속도도 빠르다는 것 입니다.
때문에 끼니마다 단백질이 더 풍부한 음식들 두부, 고기 혹은 연어, 생선 등과 함께 양질의 샐러드 섭취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당질의 음식에 대한 대안보다는 단백질 섭취양을 늘리고 지방이 녹여날 수 있도록 유산소 양을 20~30분을 추가하고, 현재 근력운동이 어느 정도 적응되고 나면 하체중심보단 상체중심과 복근중심의 프로그램으로 바꾸실 것 을 추천합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 중입니다ㅠㅠ운동 스트레칭 ㅡ 근력운동 (스 ...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운동은 현재 잘 실천하고 계시네요~!
초콜릿을 섭취할 때 카카오 함유량이 높은 것으로 바꿔 보세요~~
▶[운동 전 추천 식품]
-귀리 : 식이섬유와 베타글루칸이 함유되어 있어 소화시간이 오래 걸려 운동하는 동안 에너지와 혈당 수준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당근 : 운동 시 평소보다 많은 산소가 필요합니다. 당근 속 항산화 영양소가 세포막을 보호하여 세포 산화를 막아줍니다.
-바나나 : 복합 탄수화물로 에너지 공급을 해주며, 칼륨 성분이 많아 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근육 경련 예방이 됩니다.
▶[운동 후 추천 식품]
-우유 : 우유 속 카제인 성분이 체내에 흡수되는 시간이 오래 걸리며, 흡수되는 동안 근육 합성에 도움을 줍니다.
-연어 :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체중감소와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성분도 많아 근육 재합성에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 간식 추천 식품]
-다크 초콜릿 :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은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성분이 많아 편두통 완화와 만성피로에 좋습니다. 당분 함량이 낮아서 체중관리를 위해 식전에 조금 섭취하거나 공복에 먹으면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견과류 : 단백질, 섬유소, 지방 성분이 포만감을 갖게 해주고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게 도와줍니다.
-방울토마토 : 수분 함유량이 높고 열량이 낮지만 포만감을 높여주어 체중감량에 좋습니다.
------------------------------------------
제 답변이 질문자님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