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이제 막 수능이 끝난 고3입니다.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
이제 막 수능이 끝난 고3입니다.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고싶은데 이제 학교 급식도 못먹어서 어떻게 식단을 관리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저희집은 저와 아빠 둘이서만 살아서 항상 밥을 시켜먹거나 라면으로 때우곤 합니다. 이제는 집에서 몸에 좋은 음식을 먹고 싶은데 제가 아직 요리를 잘하지 못합니다. 제가 오늘 부터 복싱을 시작하는데 이에 맞는 식단과 집에서 집에서 밥을 먹을때 균형잡힌 음식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Re : 이제 막 수능이 끝난 고3입니다.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
이희수 하이닥 스코어: 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하루 세끼 규칙적인 시간에 다양한 식품을 골고루 드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며, 현재 체중이 비만이라면 아침과 점심에 일반식사, 저녁에 샐러드류를 드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또한 과일은 종이컵 분량으로 하루 1~2컵, 우유나 두유는 하루 1잔 정도 섭취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이제 막 수능이 끝난 고3입니다.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
손민규
손민규[운동전문가] 한마음운동재활센터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손민규 입니다.
현재의 상황에서 균형잡힌 식단이라고 교과서적인 내용을 열거해봤자 그것이 실현 가능할런지 의문이군요...
현재 상황을 고려한다면....
김치/계란(또는 참치캔)/밥
이것만 해도 충분합니다.
계란의 경우 찜/후라이/삶은? 등 몇가지 조리법이 있지요.
김치는 워낙 종류가 많다보니.....
만약 김치를 담그는 것이 어려울 경우엔 셀러드로 대체해도 무방합니다.
셀러드....별거 아닙니다.
단순하게는 양배추&소스 정도로 생각하면 됩니다.
끝으로...
현재 체중을 고려해보면 굳이 별도의 돈을 들여 식단을 꾸리기 보다는
우선 현재의 식단(큰 문제가 없다면)을 유지한채
운동량으로 승부를 보는 것이 나아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