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학생이 다이어트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잘 빠질까요 급식 ...
학생이 다이어트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잘 빠질까요 급식을 먹는데 최대한 빨리 빼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빠질수있을까요 그리고 식단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운동법과 식단관리좀 알려주세요
답변
Re : 학생이 다이어트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잘 빠질까요 급식 ...
임은영
임은영[영양사] (주)더좋은 건강코디네이터(대전성심약국)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은영 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는 식단조절과 함께 적당한 유산소, 근력운동으로 무리하지 않게 체중 감량을 하는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질문자님의 정확한 나이를 알 수 없지만, 성장기 청소년기에 해당되신다면 더욱이 단기간 무리하게 굶는 다이어트는 좋지 않습니다.
일단 식사일기를 통해 매일 오전부터 잠들기 전까지 어떠한 음식을 섭취하고 있는지 체크해 볼 수 있도록 하고, 탄수화물(단순당질 :흰밥, 빵, 떡, 밀가루, 설탕, 음료수, 탄산 등)중 단순당질을 피하시고, 복합 탄수화물 섭취를 권장합니다.(ex : 통밀빵, 고구마 등)
공복감을 줄이기 위해 수분섭취량을 늘려주시고(생수 1.5L이상), 식이섬유소(ex: 해초샐러드, 채소샐러드, 곤약, 스피루리나)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포만감을 주어 좋습니다.
학교에서 급식을 드신다면 밥(탄수화물)에 양을 줄여주시고 샐러드 및 반찬 위주로 천천히 드시길 권장합니다. 기초대사량이 낮은 사람의 경우 섭취한 음식의 에너지 소비가 떨어지기 때문에 살찌기 쉬운 체질이 됩니다.
하루 1시간 정도 걷기, 유산소 운동, 근력운동과 함께 평소 생활속에서 운동량을 늘리는것이 기초대사량을 올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ex : 계단오르 내르기, 틈틈히 스트레칭 하기 등)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답변
Re : 학생이 다이어트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잘 빠질까요 급식 ...
김희정
김희정[운동전문가] 수클리닉 필라테스 에스테틱 센터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희정 입니다.
학생다이어트 식단, 학생다이어트 운동법으로 질문주셨는데요. 체지방을 감량하기위한 다이어트 식단으로는 칼로리와 양을 무시할 수 없지만
그 보다 중요한 것은 영양소 관리입니다.
지방연소시 필요한 에너지원을 공급해야 제대로 체지방이 감량할 수 있고, 다이어트 성공할 수 있는데요! 5대 영양소가 풍부한 한식기반의 식단을 추천드립니다. 이미 급식을 먹고 있기 때문에 한식기반으로 식사할 수 있으실텐데, 국물이나 자극적인 짠음식을 배제하고, 섬유질기반의 반찬을 추천합니다. 생야채도 좋습니다.
또한 체지방연소에 도움을 주는 운동관리는 무작정 뛰거나 오랫동안 운동하는 것이 아니라 호흡을 동반한 평소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움직여주는 것이 에너지 소비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식후 2시간 뒤에 스트레칭 기반의 운동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